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아쿠아n플레이어 수동설치

반응형

아쿠아n플레이어 오류 때문에 수동설치가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Aqua n Player는 대부분의 인강 사이트에서 필수로 사용하며, 고화질의 영상 재생과 인강의 저작권 보호 및 불펌방지를 위해 일종의 DRM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곳은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별도의 대안이 없는 곳은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대부분 인강을 재생할 때 아쿠아n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그러나, 업데이트 오류 및 나도 모르게 플레이어가 꼬여버려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방법이 가장 깔끔합니다. 그래서 인강을 실행시켰는데도 자동으로 설치 및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면 수동설치 밖에 답이 없는 상황이 생깁니다.

아쿠아n플레이어 수동설치를 위해서는 최신버전의 설치파일을 따로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아쿠아n플레이어를 사용해서 인강을 재생하는 곳이라면 대부분 최신 설치파일을 제공하고 있지만 찾기가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먼저 선행해야되는 것이 있습니다.

아쿠아n플레이어 삭제

먼저,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Aqua nPlyaer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업데이트 실패 및 설치 오류가 발생한다면 먼저 설치되어 있는 것을 지우고 시작하는 것이 문제해결이 더 빠릅니다.

아쿠아n플레이어 다운로드

ybm aqua nplayer

이제 수동설치 파일을 찾아봅시다. 예를 들면 Y사에서도 FAQ에 수동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먼저 설치가 된 것을 삭제하고 새롭게 설치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에듀윌 aqua nplayer

또한, E사에서도 수동설치파일을 제공하고 있으며, 맥북 사용자를 위해서 MacOS 버전 아쿠아N플레이어 설치파일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곳에서 받아서 사용하든 상관없습니다. 아차피 똑같은 것이기 때문이죠.

아쿠아n플레이어 수동설치

이제 아쿠아N플레이어를 설치해봅시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것을 삭제했기 때문에 문제없이 설치가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운로드 매니저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인강이 원활하게 재생될 것입니다. 바탕화면에는 Aqua Download Manager 어이콘이 생겼네요. 강의 다운로드가 된다는 것을 보니 아쿠아플레이어에서만 재생할 수 있도록 DRM 역할을 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거 은근히 시스템 부하를 많이 발생시키는군요. 인강을 듣는 도중에는 어쩔 수 없지만, 강의를 모두 시청했다면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해있는 Aqua 아이콘을 종료시키고 다른 작업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의가 자꾸 재생이 안되고 말썽을 부리고 스트레스를 준다면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