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부스터 driver booster 한번에 업데이트

반응형

드라이버 부스터 (Driver Booster)는 iObit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하드웨어의 오래된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 해줍니다. 

보통 드라이버 패키지는 각각의 장치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거나, 마더보드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권장 드라이버 버전을 올려놓으면 그것을 받는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서 삼성 LG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제조사에서 미리 설치해놓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있지만, 일반적인 조립 PC의 경우 수동으로 일일이 찾아서 설치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사실 그냥 윈도우 업데이트로 자동으로 잡히는 구버전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신경을 안쓰는 분들도 많습니다. 컴퓨터에서 드라이버는 하드웨어와 상호작용을 하는 개별 소프트웨어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는 호환을 개선하고 성능을 높이며 버그를 수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Driver Booster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드라이버 부스터 다운로드

포스팅은 Driver Booster8 무료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iObit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단 Driver Updater 탭에서 Driver Bosster Free를 선택한 뒤, Free Download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가 업데이트 될 때 위치가 바뀌는 경우가 있지만 살펴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뜨는 페이지에서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스팀 유틸리티에도 무료버전이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스팀에서 설치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설치할 때 iObit 프로그램들은 자사 프로그램 설치 유도가 심하기 때문에 한 단계씩 진행할 때마다 잘 살펴봐야 됩니다. 드라이버 부스터 설치 이외 다른 것들은 다 안하면 됩니다.

드라이버 부스터 사용법

주요 기능은 컴퓨터에서 오래된 드라이버를 검색하고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한번에 설치하거나, 개별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딱히 사용법을 알려드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쉽고 편리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검사 버튼만 눌러주면 오래된 장치들을 알아서 찾아냅니다.

저는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구버전이라고 나옵니다. 어차피 외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내장 그래픽카드는 신경을 안쓰거든요. 그러다보니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나봅니다.

실제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것이 맞는지 확인해보았는데, 드라이버 날짜와 버전을 확인해보니 제대로 된 것 같습니다. 

드라이버 부스터 프로 버전을 사용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실 딱히 필요는 없습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하고 프로 버전을 설치하면 뭔가 더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것이 사실인지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분리된 장치 데이터 정리

그래서 그 외 사용할 수 있는 다른 것들도 살펴보았습니다. 도구에서 분리된 장치 데이터 정리 기능이 있는데, 말 그대로 사용하지 않는 장치의 드라이버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목록들을 살펴보니 연결했다가, 분리했다가 반복하는 장치도 있고 오래전부터 사용하지 않는 디바이스의 드라이버까지 뜨는 것을 확인하고 싹 밀어주기로 했습니다. 필요한 것은 다시 설치하면 그만이니까요.

드라이버 백업 및 복원

그 외 드라이버 백업 및 장치 오류 해결 기능은 유료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서 소개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드라이버가 꼬이거나 문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이지만 실제로 사용할 일은 거의 없죠.

게임 가속화는 게임에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종료해주는 기능인데 Smart Game Booster 추가 설치가 필요하고, 시스템 최적화는 Advanced SystemCare 설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굳이 왜있나 싶습니다.

한 번씩 생각날 때마다 업데이트를 수행해주는 것 정도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프로 버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구글링으로 충분히 라이센스를 찾을 수 있으니 찾아보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