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디스코드 게임활동 상태 바꾸기

반응형

디스코드를 실행시켜놓으면 내가 하는 게임이 인식되어 어떤 게임을 실행하고 있는지 다른사람에게 표시됩니다. 

디스코드 게임활동 상태

Discord는 온라인게임에서 경쟁하거나 협력을 위해 다른 게이머 및 친구들과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하여 탄생한 프로그램입니다. 디스코드는 여러가지 기능이 많지만 이번에는 게임활동 상태 Activity Status를 통해서 내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을 표시할 것인지 디스코드 게임활동 끄기도 가능합니다.

디스코드는 스팀 및 다른 게임런처와 연계하여 실행중인 항목을 보고 여러가지 게임을 자동으로 인식할 수 있는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팀 뿐만 아니라 리그오브레전드가 실행되면 이를 게임으로 인식하고 디스코드 게임활동 상태에 표시됩니다.

이것은 검증된 게임이라서 가능한 것이므로 디스코드 게임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작동됩니다. 예를 들어서 로스트아크 게임활동이 인식되지 않는 경우 수동으로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임활동 상태 끄기

대부분 기본 디폴트값으로 게임활동 상태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게임 설정에 있었지만 최근업데이트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게임활동 상태 끄기 방법은 설정에서 Activity Status 가 게임활동상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며 Display current activity as a status message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 이름을 상태 메시지에 표시하기)를 끄면 내 게임활동 끄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오버레이도 없앨 수 있습니다.

게임상태 수동으로 지정

앞에서 언급했듯이 디스코드가 인식하지 못하는 게임은 게임을 찾을 수 없나요? 아래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서 지금 실행중인 프로그램의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게임상태를 수동으로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디스코드가 실행중인 프로세스를 감지하기 위해서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실행중인 상태어야 됩니다. 게임을 위한 프로그램이지만, 다른 컴퓨터 프로그램을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백그라운드를 많이 잡지 않는 메모장같이 간단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디스코드 활동상태 설정

모바일 디스코드 앱 내 지금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른 메신저 앱과 비슷하게 온라인, 자리비움, 다른 용무중, 오프라인 표시가 가능하며 직접 입력해서 상태를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디스코드 앱을 실행시켜서 우측 하단의 프로필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맨위에 상태 설정이 있는데 모바일 활동상태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디스코드 어플이 모바일 게임상태를 인식하는 것은 아니므로, 메신저 처럼 상태만 변경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상태 지정은 내가 입력하고 싶은것으로 바꿀 수 있으며 30분, 1시간, 4시간, 내일 제거 옵션으로 자동으로 변경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디코는 그냥 일반적인 VoIP 메시징 앱으로도 손색이 없는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