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긱벤치 (Geekbench) PC버전

반응형

긱벤치는 벤치마크 툴 프로그램으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CPU 및 GPU 성능을 수치화해서 알아볼 수 있고 기기별로 성능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긱벤치 PC버전이 있더군요. 사실 컴퓨터는 긱벤치보다는 다른 벤치마크 툴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다른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벤치마크 툴을 사용해야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정도는 소개하기 위해서 긱벤치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정리합니다.

긱벤치 pc버전 다운로드

크로스플랫폼 벤치마크 프로그램 답게 모바일 뿐만 아니라 윈도우, macOS, 리눅스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운영체제에 맞는것으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윈도우 pc버전은 Download for Windows를 누르면 설치파일이 받아집니다.

설치는 next만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처음에는 PC버전이 있길래 ARM 프로세서만 테스트할 수 있나 싶었지만 일반 CPU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긱벤치 PC버전을 실행하니 tryout 시험판으로 실행되는데 라이센스는 그냥 Later를 눌러도 벤치마크를 수행하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긱벤치 벤치마크

CPU는 아키텍쳐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되므로 Run CPU Benchmark 버튼을 각종 컴퓨팅 작업으로 cpu 벤치마크가 진행되며 진행시간은 2분이내로 걸렸습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인터넷이 열리면서 싱글코어 점수 및 멀티코어 점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PU는 Run Compute Benchmark를 누르면 되는데 저는 API가 OpenCl만 가능하더군요. 이것으로 게임 및 이미지 처리 또는 비디오 편집에 대한 능력을 벤치마크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