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엑박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반응형

XBOX 엑박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엑스박스 콘솔 사용자는 자동으로 엑박패드가 업데이트 되는데, 주로 스팀 게임을 하기 위해 컴퓨터에서 엑박 컨트롤러를 사용한다면 펌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조차 가능한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엑박 컨트롤러 무선 끊김 및 아날로그 스틱 튕김, 진동 오류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대부분 하드웨어 문제지만 약간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엑박 컨트롤러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저도 스팀 게임을 할 때 엑박패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엑박 콘솔이 없더라도 윈도우10에서 마이크로소프트 XBOX 무선 컨트롤러를 쉽게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엑박 패드 펌웨어 업그레이드 해야되는 이유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는 Xbox Series X 및 S 본체와 함께 사용하는 컨트롤러이지만, 다른 장치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컨트롤러의 성능을 개선하거나 스팀, 안드로이드, 애플TV 및 아이폰과의 호환문제를 해결하는 펌웨어를 정기적으로 릴리즈 하기 때문에 엑박 패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정기적으로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엑박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XBOX 무선 컨트롤러를 별도로 구매해서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엑박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는 윈도우10 PC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Xbox 액세서리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하고, 엑박패드를 무선(리시버) 또는 유선으로 컴퓨터에 연결해서 인식시켜줍니다.

엑스박스 컨트롤러 패드 컴퓨터 연결하는 방법

그러면 Xbox 액세서리 앱에서 나의 패드를 인식하게 됩니다. 특히 여러개의 엑박패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앱에서 종류별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저는 무선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해볼거에요. 그런데 딱히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알림은 보이지 않네요.

이제, 구성 버튼 아래에 있는 ... 버튼을 눌러보니 현재 연결된 Xbox 무선 컨트롤러 현재 펌웨어 버전과 배터리 수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 좌측에 지금 업데이트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지금 업데이트 하기를 눌러서 엑박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를 시켜줍니다.

무선으로 연결한 상태인데도 생각보다 빠르게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군요. 잠시 기다리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이것이 전부에요. 간단하죠?

엑스박스 컨트롤러 3세대 및 4세대 그리고 엘리드패드 2세대도 콘솔이 없더라도 Xbox 액세서리 앱을 통해서 이렇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