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오큘러스 퀘스트2 미러링 방법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2 미러링을 통해서 오큘러스 기기에서 내가 보고 있는 화면을 스마트폰, PC, TV로 연결하여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어차피 오큘러스VR 착용자는 기기를 착용한 상태이므로 다른사람에게 내가보는 VR 화면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는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므로, 스마트폰이나 PC로 미러링하게 된다면 화면녹화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무선 미러링 방법으로만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없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미러링

  1.  컴퓨터 미러링
  2.  스마트폰 미러링 
  3.  크롬캐스트 미러링 (TV)

알려진바로는 이렇게 3종류의 디바이스로 오큘러스 퀘스트2 미러링이 가능하며, 공통적인 조건으로는 오큘러스와 미러링 하는 기기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헤드셋을 착용하지 않으면 검은화면이 송출되므로 기기는 계속 착용하고 있어야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미러링

오큘러스 퀘스트2 미러링 스마트폰 연결 방법은 VR기기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오큘러스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홈 또는 기기 탭의 상단에 있는 미러링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나의 오큘러스 장치가 뜨고 연결이 가능한 상태인지 뜹니다. 서로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문제없이 이렇게 뜰테니 시작을 누릅니다.

그랬더니 내가 보고 있는 화면이 스마트폰에 미러링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작아서 아쉽긴 하지만 가장 쉽게 미러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로 미러링

오큘러스 퀘스트2 미러링 컴퓨터로 하는 방법은 기기 착용자가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홈화면에서 화살표(공유) 아이콘을 선택해서 미러링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이 헤드셋에서 미러링 사용 가능한 기기 목록에서 컴퓨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미러링 준비가 완료되었다며 60초 이내에 미러링 사이트로 접속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VR기기가 아닌 컴퓨터에서 해당주소로 접속하면 됩니다.

oculus.com/casting

같은 네트워크 상에 연결된 컴퓨터에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하게 되면 비공개 링크에 미러링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위 과정은 이미 했으므로, 새로고침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웹에서 오큘러스 착용자가 보고 있는 화면을 컴퓨터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화면녹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 방법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TV로 미러링

오큘러스 퀘스트2 미러링 TV 연결은 크롬캐스트가 내장된 스마트TV에 연결하거나, 별도로 크롬캐스트 장치를 연결한 TV라면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컴퓨터로 미러링 과정과 같으며 이 헤드셋에서 미러링 가능한 기기 목록에서 크롬캐스트 장치 (tv)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일에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이 TV 연결이 필요하다면 스마트폰으로 미러링을 한 뒤, 스마트폰 알림창에서 TV로 캐스트 하는 방법을 거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