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오큘러스 퀘스트2 헤일로스트랩 교체 완료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2 악세사리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스트랩 부터 교체하는 것을 염두해있을 겁니다. 퀘스트2의 기본 스트랩이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려있기 때문에 점점 흘러내려 얼굴을 누르고 기껏 잡은 초점을 다시 잡아야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큘러스 공홈에서 파는 엘리트 스트랩을 생각해보겠지만, 파손이슈가 있어서 결국에는 대안으로 헤일로스트랩을 알아보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스트랩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어서 뭐가좋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의 두상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착용감이 편한 스트랩을 찾게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스트랩 종류

여러가지 스트랩이 있어서 명칭도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분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 엘리트 스트랩 : 공홈에서 파는 정품 스트랩입니다만, 파손 이슈가 있고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 엘리트 스트랩 배터리 : 스트랩에 내장 배터리 포함되며 휴대용 케이스와 함께 보내줍니다. 마찬가지로 스트랩 파손이슈가 있고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 헤일로스트랩 : 가장 많이 찾는 스트랩이며 GOMRVR 입니다.
  • 피콜로스트랩 : 헤일로스트랩이 불편한 사람들이 찾는 스트랩입니다. BOBOVR이라고 불리며 더듬이가 있습니다. 

배터리타임이 짧은 오큘러스 퀘스트2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배터리가 있는 엘리트 스트랩을 구매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파손이슈가 있어서 덜컥 손이 가질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는 헤일로스트랩부터 찾게되는 것 같군요.

다 비슷해보이는데 GOMRVR 이든 BOBOVR이든 최신 개선판으로 구하시면 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헤일로스트랩

오큘러스 퀘스트2 헤일로스트랩으로 교체하기 위해서 먼저 기본 스트랩과 안면폼을 탈거시켜줍니다. 스트랩은 좌우로 비틀면서 조심히 빼면 되고 안면폼은 당기면 빠집니다.

이제 헤일로스트랩으로 교체해보겠습니다. 먼저 가운데 끈을 끼워넣어줍니다.

그리고 안면폼을 체결합니다. 저는 5월 생산분이라 안면폼 무료교체 대상이 아니라서 키위 환기폼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좌우 스트랩을 끝까지 밀어넣어 체결시켜주면 장착은 완료됩니다.

헤일로스트랩의 각도는 사진과같은 각도로 해두는 것이 착용했을 때 편안한 각도입니다. VR의 초점은 기기 앞부분을 위아래로 조금씩 움직여가면서 잡으면 됩니다.

그리고 뒤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서 머리에 맞게 조여주거나 풀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제는 GOMRVR 개선판이라고 하는것을 구했지만 다이얼의 로고가 없군요. 어차피 다 비슷하고 큰 차이가 없어보이니 문제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 헤일로스트랩 교체해보니 기본스트랩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해결되어 다행이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무게중심 분산이되서 기기가 앞으로 쳐저서 얼굴을 누르는 일이 없어졌고, 가까운 피사체를 보는 것이 더 수월해졌습니다.

이제 여기에 보조배터리를 체결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저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서 아직 고려하지는 않았습니다. 엘리트 스트랩 개선판이 나오지 않아 결국에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이지만 기본스트랩 보다는 훨씬 나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