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Bing Wallpaper 매일 바뀌는 바탕화면

반응형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변경하는 일이 없다면 거의 대부분 기본 바탕화면을 사용하고 있을겁니다. 그리고 데스크탑 꾸미기나 테마에 관심이 없다면 더더욱 그럴 것 같네요.

그런데 매일 똑같은 지루한 배경을 바꾸고 싶다면 윈도우 테마가 있긴하지만, 배경화면의 갯수가 한정적이라 매번 새로운 테마를 구하는 것도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배경화면을 매일 자동으로 바꿔준다면 편리할 것 같지 않나요?

혹시 Bing에 접속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매일 배경화면이 바뀐다는 것을 알아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Bing Wallpaper를 사용하면 매일 자동으로 컴퓨터 바탕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Bing Wallpaper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는 Bing 사이트의 고퀄리티 배경화면을 윈도우 바탕화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공식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Bing Wallpaper는 매일 Bing에서 새로운 고해상도 이미지를 자동으로 가져와 바탕화면으로 설정합니다.

 

한 번에 한 장의 세계 사진 탐색 | Bing Wallpaper

Bing 배경 화면을 다운로드하면 매일 새 배경을 데스크톱으로 가져옵니다

www.microsoft.com

매일 바뀌는 바탕화면을 사용하려면 Bing Wallpaper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놀랍게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이 아니라 데스크톱 프로그램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지금 설치 버튼을 누르면 Bing Wallpaper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덧붙이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등록된 Bing Wallpaper Download 앱과는 다른 것이므로 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 앱은 사용자가 직접 배경화면을 설정할 필요가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앱이 아닙니다.

설치할 때 예전에는 시작페이지를 Bing으로 바꾸는 옵션이 있었지만 지금은 없어졌고, 지금 설치를 통해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이 완료되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등록됩니다.

이것을 우클릭하면 기본값으로 일일 새로 고침 사용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기 때문에 컴퓨터를 부팅하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매일 새로운 바탕화면 배경 이미지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정합니다.

그리고 지금 설정된 바탕화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배경 화면 변경 화살표를 클릭해서 다른 바탕화면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사진이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어떤 동물인지, 이 풍경이 촬영된 장소를 알려줍니다.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Microsoft Bing 이라는 워터마크가 생성되지만 그렇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기본 파란 윈도우 배경화면이 실증나고 변화를 주고 싶고, 딱히 내가 원하는 배경화면이 없다면 이렇게 매일 바뀌는 바탕화면을 설정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Wallpaper Engine 윈도우10 움직이는 배경화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