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D건담 퍼스트 샤아 전용 자쿠2 세트 (CS프레임) 프라모델

반응형

SD건담 크로스실루엣 퍼스트 건담 & 샤아 전용 자쿠2 세트 프라모델

(SDCS RX-78-2 & MS-06S)

퍼스트건담 CS 프레임 세트도 있었지만, 굳이 프레임 교체는 하지 않을 것 같다는 판단에 기본으로 CS프레임이 구성된  퍼스트건담 & 샤아 전용 자쿠2 세트 프라모델을 조립해보았습니다. SDCS 시리즈를 모두 모을 것 같지도 않고 해서 건담을 대표하는 두 기체면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SD건담 크로스실루엣 퍼스트 건담 & 샤아 전용 자쿠 세트

전에 SDCS 비건담 시리즈로 가오가이거를 조립해보았는데, 건담 시리즈는 어떤가 하는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저는 도색까지는 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혹시나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아무것도 안하고 조립만해놓은 상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왼쪽 라이트그레이 컬러가 퍼스트건담용 CS프레임이고, 오른쪽 다크그레이 컬러가 샤아 전용 자쿠 CS프레임입니다. 각각의 기체에 맞는 화이트와 핑크 컬러로 넣어주는게 맞지않나 싶은데 이거는 아쉽네요.

저는 그냥 설명서대로 조립할거고 프레임을 교체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냥 바로 조립하였습니다. 확실히 BB시리즈나 EX-Standard 시리즈에 비해서는 분할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덕에 붙여야되는 스티커가 상당히 최소화 되었습니다. 샤아 자쿠는 붙일 게 거의 없군요. 

크로스실루엣 CS프레임 / EX-Standard

SDCS 시리즈와 EX-Standard 시리즈를 단적으로 비교해주는 예시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스티커에 많이 의존했던 EX스탠다드 보다 디테일이 더 있는 것 같고, 비율이 살짝 길어진 탓인지 전혀 다른 기체같은 느낌을 줍니다. 특히 머리쪽의 발칸이나 덕트까지 분할이 인상적이네요.

SDCS 시리즈가 기본 SD프레임만 들어있고 CS프레임은 별도 구매했어야됐는데, 건담 자쿠 세트는 CS프레임만 포함되어있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될듯하네요. 애초에 SD건담 등급에서 많은 것을 기대하진 않았지만 팔꿈치나 무릎을 움직이는게 가능해서 가동성이나 비율은 생각보다 괜찮네요.

어차피 고수들은 알아서 도색을 하시겠지만, 기본 색상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프레임 컬러를 기체 색상에 맞게 해줬으면 좋았을텐데 왜 그레이 컬러가 포함됐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빔샤벨이 설명사진과는 다르게 통화이트 컬러인 것도 아쉽네요.

특히 샤아 자쿠의 단독버전은 핑크에 가까운 색상이었지만 세트 버전은 어두운 붉은 컬러가 되어 아예 다른 기체같다는 느낌도 줍니다. 팔꿈치와 무릎이 움직여서 연출이나 포즈취하기도 쉽네요. 

SD건담 시리즈는 쉽고 조립하기에 부담이 많이 없어서 호기심을 가져볼만한데 다른 기체도 모을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