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닌텐도 조이콘 컨트롤러 업데이트 방법

닌텐도 스위치 기본 컨트롤러 조이콘이 여러모로 불편해서 별도로 닌텐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를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조이콘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네요. 아무래도 조이콘 모션인식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이번에는 조이콘 컨트롤러 업데이트 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링피트 링콘, 마리오카트 핸들 등과 같이 부가적인 컨트롤러에 장착하게 되면 조이콘이 업데이트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그 부가적인 컨트롤러에 대한 인식을 위한 업데이트로 보이며, 스위치 본체 시스템에 관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자동으로 알려주지만 기본 Joy-Con 컨트롤러에 대한 새로운 펌웨어가 있을 때는 기기에서 따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이콘 업데이트를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진행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안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한번씩 조이콘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진행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컨트롤러 업데이트

다행히 조이콘 업데이트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 설정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조이콘을 본체에 장착시켜 휴대모드로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컨트롤러와 센서 탭으로 이동해보면 컨트롤러 업데이트 기능이 있습니다. 현재 장착되어있는 조이콘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한다고업데이트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프로콘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이렇게 합니다.)

그러면 조이콘 업데이트가 수행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컨트롤러 및 본체를 건드리지 말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뜨는데,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는지에 대한 정보는 알려주지 않아서 아쉽네요. 아무래도 연결끊김이나 버튼입력 지연 같은 것을 해결하는 것 같지만 추측일뿐 무엇이 어떻게 개선되었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