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나라 pc버전 공식 출시 소식으로 기존 모바일 계정 연동 방법과 창모드 전환 방법까지 다뤄보겠습니다. 현재는 베타버전이지만 직접 설치해서 실행해보니, 게임을 진행하는데는 문제없이 작동하는 것으로 봐서 곧 정식 pc버전이 출시될거라 생각됩니다.
제2의나라 pc버전 다운로드
아무래도 별도의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 보다 제작사에서 이렇게 따로 제작한 공식 런처가 아무래도 더 믿음이 가는 것 같네요. 현재 베타 서비스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의나라 PC버전 다운로드는 공식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에 있는 PC버전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컴퓨터로 제2의나라를 플레이하기를 원하시는 유저분들을 위해 설치 방법부터 모바일 연동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제2의나라 PC버전을 설치할 때는 이것저것 어려운 과정없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만, 필요한 용량이 4GB 정도이므로, 설치경로를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중간에 나오는 사용자 정의 설치를 선택해서 설치 위치를 다른 드라이브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것말고는 딱히 주의할 것은 없습니다.
제2의나라 PC 모바일 연동
제2의나라 PC버전을 실행했더니 모바일과는 달리 이메일 연동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모바일에서 소셜계정으로 계정연동이 되어있을 겁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제2의나라를 실행해서 인게임 옵션에 있는 계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대부분 1개의 소셜 계정으로 연동을 해두었을텐데, 여기서 email로 로그인을 터치하여 계정을 새롭게 만드셔야됩니다. 기존의 넷마블 아이디는 이메일 계정이 아니라서 연동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새롭게 가입해서 진행했습니다.
이메일인증을 받고나면 이렇게 email 연결되었다고 뜹니다. 동시접속은 당연히 안되므로 모바일에서 게임을 종료하고 컴퓨터에서 해당 이메일로 로그인하면 pc버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버선택을 선택하면 내가 생성해놓은 캐릭터의 서버가 뜨면 그것을 선택해주면 모바일에서 진행하던 것을 그대로 이어서 컴퓨터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제2의나라 pc버전 창모드
- Alt+Enter
- F11
인게임 그래픽 옵션을 살펴봐도 해상도 설정이나, 창모드 전환이 없을겁니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Alt+Enter 및 F11 단축키를 사용했더니 쉽게 제2의나라 PC버전 창모드 전환이 가능했습니다. 크기는 마우스로 창모서리를 끌어서 적절하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제2의나라 PC버전을 처음 출시할 때부터 내놓았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나온거만 해도 어디입니까. 요즘에는 이렇게 모바일 게임 PC 크로스플레이가 기본이 되는 것 같아서 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