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2 pc 버전 출시일 전 미리 사전 다운로드

반응형

블레이드 앤 소울2

보통 이렇게 유명세를 탄 모바일 게임은 출시일에 바로 실행해봤자 다운로드 하는 사이에 이미 유저가 몰리고 서버혼잡 등의 불편함이 생기기 때문에 미리 사전설치를 해두고 오픈날 바로 접속할 수 있게 미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물론 블레이드 앤 소울2 pc버전도 미리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는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게임이며, 언리얼 엔진4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작은 pc게임이었지만, 후속작은 모바일로 출시가 되었네요.

출시일

사전 다운로드는 가능하지만 미리 플레이는 불가능하기에 출시일이 궁금하실 것 같군요. 블레이드 앤 소울2 출시일은 8월 26일 화요일 낮 12시부터 오픈이라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별 문제만 없다면...)

블레이드 앤 소울2 pc 버전 설치방법

블레이드 앤 소울2 pc버전 플레이를 위해서는 먼저 PURPLE 설치가 필요합니다. NC의 모바일 게임을 PC로 실행할 수 있는 정식 런처입니다.

퍼플을 실행하면 로그인해라고 나오는데, 모바일에서 사전 다운로드 했던 계정과 같은 것으로 로그인합니다. 구글 또는 엔씨 계정으로 하면 될 것 같네요. 

퍼플 런처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블레이드 앤 소울 2 게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랬더니 퍼플 런처에서 설치되는 것이 아니더군요. 구글플레이 페이지가 열리는데, 연령대에 맞는 것으로 Windows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BNS_PURPLE_Installer가 다운로드 됩니다. 

런처에서 바로 설치되지 않고, 이렇게 별도로 인스톨 파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사전 설치 보상

블레이드 앤 소울2 pc 설치가 완료되면 퍼플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는 퍼플 런처에서 바로 되면서 설치는 왜 안되는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모든 준비가 완료되면 게임실행까지 남은 시간이 카운트됩니다.

게임 사전 설치 보상도 바로 받으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오픈 2시간 전부터 퍼플에 접속해둬서 카운트다운 보상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PC버전 사양

  • CPU : Intel i7 이상
  • 메모리 : 16GB
  • 그래픽 : RTX 2060 (VRAM 4G 이상)
  • 저장공간 : 32GB 이상

권장사양 기준으로 글카 RTX 2060 이상인데, 최소 사양은 GTX 1060 이상으로 봐서 어쨋든 VRAM 4GB 이상의 그래픽카드면 충분히 구동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