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엑박패드 스마트폰에 연결 방법 무선 페어링

반응형

Xbox 컨트롤러 엑박패드 스마트폰 무선 연결 방법

엑스박스 무선 컨트롤러는 Xbox 솔 뿐만 아니라 PC 및 스마트폰 연결도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엑박 무선 컨트롤러 연결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PC 및 노트북에는 전용 리시버를 통해서 사용하는 것이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스마트폰에 무선 연결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다른 블루투스 장치를 페어링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먼저 엑박패드 전원을 켜면 로고가 천천히 깜박거리게 되는데 이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꾹~ 누르게 되면 로고가 빠르게 깜박거리게 되어 페어링 준비 상태가 됩니다. 페어링 버튼은 컨트롤러 상단 LB 버튼과 USB 포트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상단바를 내려 블루투스를 켜고, 잠시 기다리면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에 Xbox Wireless Controller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블루투스 연결 요청이 뜨고 디바이스 등록까지 눌러주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가끔 연결요청 알림을 확인하지 못하고 그냥 넘어간 경우에는 연결이 실패됩니다.

스마트폰과 엑박패드 무선 연결은 블루투스로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게임에서는 별도의 컨트롤러를 필요로 하지 않지만, 스팀링크 또는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서 pc게임을 스마트폰에 스트리밍 받아 플레이할때는 필요한 과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