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갤럭시 워치4 그랑데 스탠드 수령했습니다

반응형

갤럭시 워치4 사전예약 했을 때 사은품으로 그랑데 AI 갤럭시 워치 스탠드를 수령하였습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4 부터 먼저 수령하고 그랑데 스탠드는 며칠 늦게 받았습니다.

사전예약 당시에 그랑데 AI 및 더 세리프 TV 거치대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서 일단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본체를 무선충전기로 충전할 생각이었고, 그냥 그랑데 세탁기 모양의 스마트워치 거치대 인데다가 별도의 부가기능은 없기 때문에 딱히 설명할 것도 없어서 무슨 의미가 있나 싶었지만 제품을 받고 보니 나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랑데 AI 갤럭시 워치 스탠드

의외의 인기 덕분에 이거 아직도 못받은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기다리는동안 그랑데 스탠드를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모양을 본떠서 제작하였고 컬러는 화이트 단일 색상입니다. 컬러가 3가지 처럼 보였던 이유는 상단 패널을 다른 컬러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탠드 재질은 실리콘 및 폴라카보네이트 입니다.

교체가능한 패널 띠는 For Galaxy watch 라고 쓰여있네요. 교체는 단순하게 떼서 붙이는 방식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전원 버튼은 모형일 뿐이고 글자같은거는 인쇄된 거라서 기믹같은 것은 없습니다.

앞에 투명 플라스틱은 새거라는 것이 의심될 정도로 흠집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딱히 좋은 재질도 아니고 만드는 과정에서 그런 것 같으니 이것 때문에 교환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환해봤자 똑같을겁니다.)

충전 크래들 부착

그랑데 거치대 자체는 충전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 충전크래들을 결합시킬 수 있어서 충전기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방향으로 USB 포트를 먼저 넣어줍니다.

그러면 충전기가 거치대에 딱맞게 결합되고, 선은 뒤쪽으로 빼주면 됩니다. 

단순하게 시계를 거치하는 용도라면 처분하려고 했지만, 충전기를 결합할 수 있어서 충전거치대로 활용이 가능해서 계속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NFC라도 내장되어 있었으면 물이 차오르는 애니메이션 효과라도 기대했겠지만 그런건 없습니다. 단순히 워치와 충전기를 고정시키는 용도로 제작되었으니까요.

만약에 스탠드가 없었다면 워치는 눕혀서 충전했겠죠? 사진으로 알아차리셨겠지만, 충전기가 세로로 세워진 탓에 충전을 하면 시계화면이 오른쪽 90도 회전이 됩니다. 그래서 충전중 시간을 확인할 때 고개를 돌릴 필요는 없겠네요. 그런데 충전할 때 시계 화면이 돌아가는 거는 예전 기어시리즈때부터 가능했던거라 새롭진 않지만 안됐으면 어쩔뻔했나 싶네요.

애니메이션 효과 및 기믹은 없지만 충전 거치용으로만 보면 생각보다 괜찮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