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5 퀘스트 공략 (라르주크 통과의례 바알)

반응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5 퀘스트 공략

이제 마지막 ACT5 퀘스트 공략이네요. 모든 공략은 맨땅에서 노멀 난이도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보스 쉽게 잡는 방법같은 것은 서술하지 않으며, 어떤퀘를 어디서 하는지 그정도로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맵은 액트3보다 훨씬 더 넓고 길찾기는 대부분 한쪽 방향이라 오히려 찾기 쉬운편이었으며, 던전 내부에서 출구가 2개인 것만 잘 구분하면 됩니다.

오리지널에서는 디아블로2 파괴의군주 확장팩에 대한 내용이며 어쌔신과 드루이드가 이때 추가되었는데 레저렉션에서는 그런거 상관없이 바로 키울 수 있습니다.

하로가스 - 핏빛 언덕 - 혹한의 고산지 - 아리앗 고원 - 수정동굴 - 얼어붙은 강
수정동굴 - 빙하의길 - 얼어붙은 동토 - 고대인의 길 - 아리앗 정상 - 세계석의 성채
하로가스 - 니흘라탁 사원 - 고뇌의 전당 - 고통의 전당 - 보트의 전당

바알은 자신의 힘을 되찾아 세계석을 타락시키기 위해  아리앗 산으로 향했습니다. 바바리안 부족들은 세계석을 지키고 있었지만, 배신자 때문에 바알은 더 빨리 도착하게 됩니다.

5.1 하로가스 공성전 : 소켓 추가

우리 플레이어는 액트5 마을 하로가스에 도착하게 됩니다. 첫 번째 퀘스트는 대장장이 라르주크 (라주크)가 주며, 보상으로 소켓뚫기를 해주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마을에서 11시쪽 정문으로 나가서 시작합시다.

목표는 감독관 쉔크 (쉔크 더 오버시어)를 잡는 것입니다. 핏빛 언덕 (블러디 풋힐) 필드를 쭉 올라가면 되는데 쉔크는 맵 거의 끝쪽에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올라가면 혹한의 고산지 (프리지드 하이랜드) 웨이포인트가 있으므로 이곳을 통해서 마을로 복귀하도록 합니다.

라르주크에게 말을 걸면 보상으로 아이템에 소켓을 뚫어주는 옵션 홈 추가 옵션이 뜹니다. 아이템 등급에 상관없이 소켓을 뚫어주지만, 지금은 완료하지말고 아껴두도록 합시다. 소켓의 개수는 아이템의 숨은 레벨에 따라 갯수가 정해지는데, 캐스팅 캐릭은 보통 영혼(스피릿) 룬워드템 때문에 노말 카우방에서 일반등급 스피릿소드를 줏어와서 4솟 크리스탈 소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남겨놓습니다.

지금 완료하지말고 아껴둘 것

5.2  아리앗 산에서의 구출 : 룬

두 번째 퀘스트는 콸케크가 줍니다. 아까 찍고온 혹한의 고산지 웨이포인트로 이동해서 악마들에게 붙잡혀있는 바바리안들을 구출하면 됩니다. 10명 이상 구출이라고 하는데 결국에는 3곳 모두 풀어주면 됩니다. 보통 2곳은 함께 붙어있고 다른 한곳은 멀리 떨어져있습니다.

마을로 복귀해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액트5 용병고용과 보상으로 탈, 오르트, 랄룬을 각각 하나씩 줍니다. 나이트메어에 가서 이걸로 고대인의 서약 룬템을 만들어도 되고, 놔뒀다가 스피릿검 만들 때 써도 됩니다.

5.3 얼음 감옥 : 저항의 두루마리

세 번째 퀘스트는 말라(마라)가 주며, 안야가 실종되었으니 찾으라고 합니다. 

보상으로 올레지10을 올려주기 때문에 필수퀘입니다. 난이도가 높아질 수록 각 마법에 대한 저항력이 부족하게 되므로 각 난이도 별로 클리어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포탈로 돌아가 혹한의 고산지에서 아리앗 고원까지 이동합니다. 

아리앗 고원 벽까지 이동하면 수정 동굴 (크리스탈 라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던전 내부의 수정동굴 웨이포인트는 미리 꼭 찍어주도록 합니다. 나중에 다시 와야되거든요.  

수정동굴 출구는 얼어붙은 강 (프로즌리버)과 빙하의 길(글레이셜트레일)로 두 가지인데, 안야를 구출하려면 얼어붙은 강으로 먼저 이동합니다. 빙하의 길은 나중에 바알을 잡으러 갈 때 거치는 장소입니다.

안야에게 가까워지면 퀘스트가 활성화 되는데 주변 몹들을 다 정리하고 말을 걸어봅니다. 그러면 배신자가 누군지 알려줍니다. 3바바에게 도전하지 않고 아리앗 산 정상에 갈 수 있는 고대인의 유물을 니흘라탁(니라트하크)이 바알에게 건넨 것을 앤야가 의심해서 그녀를 주술로 얼려놨다네요. 포탈을 열어 마을로 잠시 복귀합니다.

말라에게 말을 걸면 안야를 풀어줄 수 있는 포션을 줍니다. 다시 얼어붙은 안야에게 와서 말을 걸면 구출되며 포탈을 열고 마을로 가버립니다.

우리도 포탈을 열고 마을로가서 말라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저항의 두루마리를 보상줍니다. 저항력 스크롤은 우클릭해서 사용하면 바로 반영됩니다.

5.4 하로가스의 배신 : 아이템 이름 새기기

네 번째 퀘스트는 베신자 니흘라탁 (니라트하크)을 잡으러 가는 것인데 필수퀘는 아닙니다. 마을에 있던 니를라탁은 없어지고, 그 NPC 역할은 안야가 대신하게 됩니다.

네 번째 퀘스트는 마을로 돌아온 안야가 주며, 니흘라탁 사원 (니라트하크 사원)으로 이동하는 포탈을 열어줍니다. 

안야가 열어준 포탈을 타고 니흘라탁 사원으로 들어와 핀들스킨을 잡고 고뇌의 전당 (홀스 오브 앵귀쉬)으로 들어갑니다. 

굳이 안해도 되는 퀘스트라서 핀들런만 하고 여기까진 안와도 상관없지만, 나중에 횃불퀘스트를 하실분들만 진행하면 됩니다. 참고로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고통의 전당 (홀스 오브 페인) 웨이포인트를 찍어도 안야가 열어준 붉은 포탈은 그대로 있더군요. 계속 진행해도 핀들런 하는데는 상관없는 듯 합니다.

저는 일반 (노멀) 난이도라서 상관없고 포스팅 때문에라도 전부 진행하겠습니다. 보트의 전당 (홀스 오브 보우트)까지 찾아서 내려갑니다.

4방향 중에서 한 곳에서만 니흘라탁이 랜덤으로 나옵니다. 바바리안 장로인데 네크로맨서 기술을 사용하는 이상한 몹이군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아이템에 캐릭터 이름을 새길 수 있게 됩니다. 가는 길이 바알까지 이어지는 것도 아니고 굳이 할 필요는 없는 퀘였습니다.

5.5 통과의례 : 경험치

다섯 번째 퀘스트 바바삼형제는 바알을 잡기전 선행 퀘스트이므로 필수입니다. 

이제 3바바의 위치는 아리앗 정상 (아리앗산 정상)에 있습니다. 아리앗 정상으로 가는 방법은 수정동굴 웨이포인트를 통해서 아까 그냥 지나쳤던 빙하의 길로 들어가면됩니다.

던전 내부가 넓으니 빙하의 길에서도 웨이포인트를 찍고 얼어붙은 동토 (포이즌 툰드라)로 나갑니다. 다른 출구인 부랑자의 동굴 (드리프터 동굴)은 스토리상 갈 필요가 없습니다.

얼어붙은 동토는 맵 중앙에 웨이포인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벽쪽으로 이동하면 고대인의 길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길도 던전이며 내부에서 웨이포인트를 찍어두고 아리앗 정상으로 나가도록 합니다. 얼음지하실(아이시 셀라)는 갈 필요가 없습니다. 

아리앗 정상으로 올라오면 문이 닫혀버립니다. 이제 세계석 (월드스톤)을 지키는 바바3형제와 대결하는데, 도중에 포탈을 열게 되면 초기화되므로 여기서 마을로 잠시 돌아갔다가 미리 포션을 넉넉히 챙겨가도록 합니다.

포탈 열지마세요.

중앙의 천상의 제단을 클릭하면 바바리안들이 달려드는데 일반 난이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헬난이도면 어떤 내성을 가졌는지 확인해서 상대할 수 없다면 포탈을 열어서 계속 리셋하면 됩니다. 

노멀 기준으로 레벨 20 이상, 나이트메어 40이상, 헬 60이상만 경험치를 받을 수 있고, 그 이하는 경험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제 최종보스 바알만 남았으니 세계석 성채 (월드스톤 성채) 1층으로 이동합니다.

5.6 파괴의 전조 : 바알

세계석 성채 1층에서 2층으로 이동하면 웨이포인트가 있습니다. 바알은 3층을 지나 파괴의 왕좌 (쓰론 오브 디스트럭션)에 있습니다.

파괴의 왕좌에 들어와서는 모든 몹을 잡아주고 바알이 있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안잡고 가면 진행이 안될거에요. 

바알은 바로 잡을 수 없고 저 위치에서 수호자 (가디언)를 5번 소환합니다. 바알보다 소환되는 애들이 더 힘들더군요.

이 과정을 모두 처리하면 바알이 세계석 보관실 (월드스톤 체임버)로 들어가는데 따라 들어갑시다.

액트5 보스 바알은 텔레포트, 분신, 디크리파이, 마나연소 때문에 조금 번거롭습니다.

바알을 잡으면 화면이 흔들리고 티리엘이 등장합니다. 세계석은 바알이 영혼석으로 이미 타락시켜 놓은 상태라 되돌릴 수 없는 상태군요. 티리엘이 열어주는 포탈에 들어가면 디아블로2 엔딩을 볼 수 있으며, 다음 난이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엔딩은 대천사 티리엘이 성역을 지켜주던 시계석을 파괴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이로인해 아리앗산은 무너져내려 폐허가 되고맙니다. 

이렇게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5 스토리를 모두 진행해보았습니다. 일반 난이도라서 클리어하는데는 그리 오래걸리지 않았지만, 작성하다보니 늦게되었네요. 이제 노멀 카우방에 갈 수 있고 나이트메어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룬워드템을 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된 게임이라 이미 잘 정리된 자료들이 많아서 제가 보충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판단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