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파볼블리소서 스킬트리 레벨 80이후는 이걸로

반응형

디아블로2 레저렉션 파볼블리소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첫 캐릭은 다들 원소술사로 진행하셨겠죠? 그런다음에 자연스럽게 파볼오브소서 스킬트리를 선택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맨땅에서 소서리스를 키우는데는 파볼오브소서 보다 나은 것이 없기에 자연스러운 선택이 아닐까하는데 이쯤되면 템도 맞출만큼 맞췄고 부캐릭으로 넘어가는 시기일겁니다.

저는 극블리는 사냥터가 제한적이라 별로라고 판단하였고, 무공이 없어서 체라소서를 하기 힘들어서 파볼블리소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스킬트리

이 이야기를 왜 하냐면 제가 파볼오브소서로 80까지 진행했다가 액트4 이상에서 놀려고하니 오브 데미지가 시원찮아 스킬트리를 바꾸려고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알려진 스킬트리 중에서 인기있는 것은 극블리소서 및 체라소서 2가지가 많이 언급되었지만, 뭐가 더 좋다고 결정하기도 어렵고 나에게 잘맞는 스킬트리는 없을까 찾아보니 파볼블리 소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레거시 시절 디아블로2에서도 한쪽으로 획일화된 스킬트리가 아닌 자신이 하고싶은 스킬트리를 하시는 분들이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유리한 스킬트리는 분명히 있고, 나중에는 결국 템이 받쳐줄 필요가 있습니다.

스킬트리는 화염탄 (파이어볼트), 화염구 (파이어볼), 눈보라 (블리자드)를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남은 스킬포인트는 콜드스펠에서 얼음작렬 (아이스 블래스트) 및 냉기 숙련 (콜드 마스터리)를 번갈아가면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제 스킬트리를 올릴려고 했더니 착용하고있는 아이템 때문에 더 높게 표시가 되서 스킬시뮬레이터를 사용하였습니다.

세팅 및 딜사이클

화염구(파이어볼) + 눈보라 (블리자드)

스탯 및 템세팅과 용병은 파볼오브소서에서 사용하던 것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파볼블리 (블리파볼) 소서는 2원소를 활용해서 냉기면역몹에게는 파볼을, 화염면역 몹에게는 블리자드를 사용해서 파이어볼은 유지하되 오브보다 강력한 냉기딜을 넣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아쉬운점이라면 디아블로2 레저렉션 콘솔 유저분들은 스킬거리가 조정이 안되기 때문에 눈보라 위치를 지정하는 것이 어려워 PC유저분들만 사용하기 좋을 것 같네요.

딜사이클은 별거 없고 텔레포트로 이동하다가 블리자드 뿌려주고 파이어볼 쏴주면 됩니다. 단축키 바꿔가면서 스킬쓰기 기는 귀찮아서 왼쪽에는 파볼, 오른쪽에는 블리자드를 세팅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액트4 와서는 카오스 생츄어리에서 레벨업 하고, 디아블로 및 바알을 잡을 단계까지 오신 분들은 스킬트리를 한번 바꿔줄 필요를 느낄텐데 파볼블리도 체라 만큼 괜찮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사실 무공이 없어서 선택했지만)

파볼블리소서의 장점은 파볼오브소서 보다 콜드데미지가 좋으며, 2원소를 사용하므로 면역몹에 대비하기 유연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이라면 블리자드 스킬 딜레이가 약간 있는데 이게 살짝 답답다하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오브에 비해서는 빠른 진행이 가능하였으며, 헬카우방에서도 훨씬 빠르게 처리된다는 것이 체감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