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2 어쌔신 맨땅 육성 (룬워드 스킬) 방법

반응형

디아2 어쌔신 맨땅 육성

그래도 모든 캐릭을 키워보고 접는게 맞다고 판단해서 어쌔신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쌔신은 레거시 디아블로2 확장팩 파괴의군주 확장팩에서 드루이드와 함께 등장했던 캐릭터입니다.

직접 어쌔신 맨땅 육성을 해보니까 트랩씬으로 나이트메어까지는 쉬운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헬부터는 룬워드 장비를 갖춰서 킥트랩씬으로 전향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보통 난이도

스킬

어쌔신은 보통난이도에서는 불의파동 트랩만으로도 쉬운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스킬트리는 다음과 같이 올리면 됩니다.

불의파동 (웨이크 오브 파이어)을 배우기전인 초반에는 평타를 사용할 수 밖에 없어서 손톱숙련 (클러 마스터리) 하나만 올리고 왼쪽 클릭에 놔두고 사용하다가 화염작렬을 던지면서 사냥하면 되는데 멀리 던질 때 타이밍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까이 붙어서 평타와 함께 사용합니다. 여기까지는 그닥 재미가 없었습니다.

폭발적인 속도 (비스트 오브 스피드)는 계속 켜고 다니면서 12렙에 불의 파동, 그림자 망토 (클럭 오브 쉐도우)를 올리고난 뒤부터는 빠른 진행이 가능했었습니다.그림

레벨13부터는 계속 불의 파동 스킬만 올려서 사용하니 쉽게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너무빨리 액트4에 와서 그런지 딜이 잘 안박히더군요. 그래서 레벨19에 꽃잎 룬워드 스태프로 교체해줬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오르면 그림자 전사 (쉐도우 워리어)를 소환할 수 있는데 내가 왼쪽과 오른쪽에 지정해놓은 스킬을 따라서 사용합니다. 

룬워드

강철

어쌔신 룬워드 장비는 레벨 13때 액트1 첼시한테 가서 2솟 시미터를 구해와서 강철 룬워드를 만들어줬습니다. 공속이 빠르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팔라딘 키웠을 때 사용했던거 재활용하면 됩니다.

잎새

잎새은 소서리스 키웠을 때 사용하던 것을 사용해도 되고 없으면, 액트2 드로그난에게 2솟 스태프를 구해서 만들어주면됩니다. 화염 트랩의 데미지를 올리기 위해서 액트4부터 사용했습니다.

잠행

잠행은 미리 주워놓은 저렙 유니크 방어구가 없을 때 사용합니다. 일반 난이도에서 이만한 것이 없는데 이전에 키웠던 캐릭들이 썼던 것을 재활용하였습니다. 

용병

어쌔신 용병은 보통난이도에서 액트2 기도 오라를 사용하는 용병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림자 전사가 있어서 노말에서는 그닥 용병이 필요한지는 모르겠더군요.

악몽~헬 난이도

스킬

악몽 난이도에와서 스킬을 초기화할 필요 없이 그대로 진행했으며, 화염파동과 지옥불파동, 화염 작렬을 올려서 시너지 데미지를 올려주었습니다. 꼭 헬에서 스초를 할 필요없고 영혼(스피릿) 룬워드를 구했다면 이때부터 바로 라이트닝 트랩신으로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그림자 단련에서는 저렇게 하나씩만 찍으면 되고, 덫에서 번개파수기 (라이트닝 센트리) 부터 마스터하고 왼쪽에 있는 시너지 스킬 모두 마스터 하면 됩니다.

그림자 달인 (쉐도우 마스터)는 어쌔신의 모든 스킬을 자기가 알아서 사용하니, 이걸 써도 되고 그림자 전사를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지옥 난이도 액트1에 와서 라이트닝으로 전향했으며 템이 갖춰지지 않아 킥은 나중에 배우기로 했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그때부터 용의발톱 (드래곤 탤런)을 하나씩 올려주면 됩니다.

룬워드

  • 영혼 (소드) : 탈 + 주울 + 오르트 + 앰
  • 각운 : 샤엘 + 에드
  • 전승 : 오르트 + 솔

저는 모두 다른거 키웠을 때 사용하던 것을 이어 받아서 사용했는데, 없으신 분들은 백작 (카운테스) 반복해서 잡아서 필요한 룬을 구해놓고 시작하면 됩니다. 검은 보통 카우방에서 크리스탈 소드를 주워와서 라르주크 홈뚫기를 하면 4솟검이 됩니다. 방패는 액트2 드로그난 한테 2소켓 방패를 구해와서 각운을 만들고, 파라 한테 2소켓 투구를 구해와서 전승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지옥 난이도 부터는 템을 확실히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 집행자 : 엠 + 렘 + 코
  • 배신 : 샤엘 + 주울 + 렘
  • 영혼 (방패) : 탈 + 주울 + 오르트 + 앰

집행자 룬워드는 3소켓 페이즈 블레이드에 제작해서 사용하다가 나중에 레벨 되면 신라세로 교체해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배신은 다른 캐릭은 보통 용병에게 주는데 스킬업 때문에 어쌔신이 사용해도 된다고 해서 써보니 페이드 발동되니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러셋아머가 나오면 교체해줍니다. 영혼 방패는 4소켓 모너크 방패에 제작하면 됩니다. 

나머지 템들은 룬워드는 아니지만 킥트랩씬 장비로 기욤의 얼굴, 안수 브램블 미트 (없으면 뱀파이어 장갑 크래프트) 정도는 하다보면 나오니까 이정도는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해도 꽤나 힘듭니다. 아무래도 선혈기수 워부츠 또는 그림자 신발까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용병

용병은 주변 몹을 얼리는 신성한 빙결 오라를 사용하는 용병을 사용하면 됩니다. 

나이트메어 까지는 쉬웠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어쌔신 맨땅 육성을 해보니 나이트메어까지는 쉬웠습니다. 그러나 헬부터는 템이 갖춰져있지 않으면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공방에서 도움을 받으면서 레벨을 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룬은 계속 모으고 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이제 다른 캐릭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