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2 빠른시전 (스마트키) 설정 방법

반응형

디아블로2 레저렉션 2.3패치 빠른시전 (스마트키) 설정

이번 2.3패치로 여러가지 버그가 수정됨과 동시에 빠른시전 (스마트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패치노트에서 미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콘솔이나 패드모드 처럼 그렇게 UI가 바뀌었으면 하고 기대를 했었는데 그런방식은 아니었습니다.

빠른 기술 시전

디아블로2를 업데이트했는데 빠른시전을 어떻게 사용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렇게 적용하시면 됩니다. 게임설정에서 게임플레이 탭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빠른 기술 시전 옵션이 생겨있을겁니다. 혹시, 없는 문자열이라고 뜨는 분들은 사용중인 스킨 때문이므로, 이에 대한 대응이 되어있는 것으로 교체하거나 업데이트 하면 해결됩니다. 

없는 문자열이라고 기능이 안되는 건 아니니까요. 빠른 기술 시전을 체크하고, 바로 밑에 있는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는 하실분들만 하면됩니다.

원래 디아블로2는 스킬을 HUD에 왼쪽에 하나, 오른쪽에 한개를 지정할 수 있으며 스킬을 시전할 때 마우스를 클릭함으로써 발동되기 때문에 디아3 보다 클릭횟수가 많았고, 여러가지 스킬을 변경하면서 사용하려면 스킬에 단축키를 지정해서 키보드를 누른 뒤에 마우스를 또 클릭해야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기존 : 단축키 변경 후 클릭
  • 빠른 시전 : 단축키만 누르면 됨

그러니까 이번 스마트키 패치로 스킬에 단축키를 지정해놓았다면 마우스클릭 없이 스마트키만 누르면 바로 스킬이 시전됩니다. 

처음에 적응이 잘 안될 수 있는데, HUD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자주 쓰는 주력 스킬을 설정해둡니다. 그리고 보조스킬들을 단축키로 지정해놓습니다. 그리고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를 해두었었다면 저렇게 HUD상에서 스킬목록이 나열됩니다.

스마트키 예를 들어서 F2에 서브스킬을 설정해놓았다면 F2를 누르면 클릭없이 서브스킬이 발동동됩니다. (HUD상에는 원래 설정해놨던 스킬이 고정됩니다.) 보통 마우스를 연타보다는 보통 쉬프트를 누른채로 마우스를 길게 누르는 습관이 있었을텐데, 이제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염력

그리고 소서리스 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내용인데, 이번에 염력 (텔레키네시스) 스킬이 수정되어 벽 뒤에 시야에서 가려진 것들을 조작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강제이동

패치내용 중에서 강제이동 옵션도 생겼는데 사용하실 분들은 조작에서 남는 단축키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강제이동을 사용해보니 일반적인 이동과 다를게 없어보였습니다. 그런데 어떤상황에서 사용하냐면, 몹에 둘러쌓여있는데 나는 스킬이 아닌 이동을 하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좌클릭에 스킬을 지정해놓았으므로 이동이 아닌 스킬이 시전되어 불편할 때가 있었는데 강제 이동은 순수하게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캐릭터가 이동하게 됩니다.

다른 버그수정 내역 및 패치노트는 따로 확인하면 될 것 같고, 제가 다 언급할 필요는 없어보여서 디아블로2 빠른 기술 시전에 대한 내용만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