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마존 육성 (자벨마) 스킬 룬워드

반응형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마존 육성

이번에는 디아블로2 아마존 (자벨마)를 육성해보았습니다. 아마존과 바바리안은 템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하면 어렵기 때문에 처음에 키우지 않고 나중에 어느정도 템이 모이면 그 때 키우는 정도입니다. 우리의 기억속에서 아마존 친구에게 쩔을 받을 때 라이트닝을 던지는 자벨마가 멋있어보였겠지만 직접 키워보니 그것도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장비는 적당히 룬워드 아이템으로 떼울 수 있지만, 무기가 까다로웠습니다. 저는 거인의 복수 세러모니얼 재벌린 (타이탄)이 있어서 해보는 정도인데, 그게 아니라면 마비나세트 활아마를 키우는게 더 나은 선택일 겁니다.

게다가 저는 마비나투구 진실의 눈 다이어뎀을 획득하지 못한데다가 렙제가 높기 때문에 맨땅에 활아마를 키우기에는 부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자벨마를 키우게되었습니다.

스킬

자벨마 (재벌린) 번개의 분노 (라이트닝 퓨리)

초반에는 뭔가 없어보이긴 한데 번개의 분노를 배우기 전까지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난이도에서 진행이 더딘편입니다.

처음에는 찌르기 (잽)를 사용하다가 전기의 일격 (파워 스트라크)을 올리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때부터 마나소모가 많아지게 되므로 포션을 넉넉히 챙겨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다가 레벨이 되면 전류의 일격 (차지드 스트라이크)로 바꿔서 사용하며 스킬 포인트를 계속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지속 효과와 마법 탭에서는 간파까지 하나씩만 올려놓으면 됩니다. 이스킬만으로도 노말은 클리어 되긴하는데 보스잡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레벨이 30이 되면 드디어 번개의 분노 (라이트닝 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게임 진행이 조금 수월해지긴 했지만, 악몽난이도에 넘어와서는 아직 힘든게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스킬은 번개의 분노를 마스터 시키면서 시너지 스킬들을 올려주면 됩니다.

지속 효과와 마법에서는 관통까지 하나씩만 올려주면 됩니다. 활과 쇠뇌 스킬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스킬이 오를 수록 데미지가 올라가기 때문에 몹 잡기가 쉬워졌지만 아무래도 헬은 레벨이 60은 넘어야 원활할 것 같습니다. 

저는 그나마 타이탄이라도 있어서 다행이었지 없는 분들은 나이트메어에 가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스킬은 왼쪽에 전류의 일격, 오른쪽에 번개의 분노를 놓고 쓰면 됩니다. 기본공격을 번개의 일격으로 사용하게 되면 마나소모가 심해서 운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나중에 템이 갖춰지면 바꾸면 될 것 같습니다.

장비

액트를 진행하다보면 다른건 어떻게는 구해다 쓰면되는데 재벌린 좋은 것을 구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런데 데미지는 재벌린의 자체 데미지보다 스킬데미지로 들어가기 때문에 그렇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더 좋은 것을 쓰고싶다면 챌시가 주는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레어로 변환하거나 기드한테서 얻도록 합니다.

룬워드

일반 난이도에서는 잠행 하나만 있어도 괜찮습니다. 하나 만들어놓으면 부캐까지 잘 돌려서 입을 수 있습니다. 잠행은 탈룬과 에드룬 순서로 제작하며 옵션들이 다른 렙제 낮은 유니크 갑옷보다 오히려 쓸만합니다.

악몽 난이도부터는 본격적으로 템을 맞추는게 나은데 아마존 갑옷은 평화 (샤엘주울앰)을 제작해서 사용하면 올스킬을 챙길 수 있으며 발리키가 나와서 잠시 도와주고 가버립니다. 그리고 각운 방패는 빙결되지 않음 옵션 때문에 사용했습니다. 투구는 없는데로 기욤뚜 사용하면 되는데 각운을 만들어써도 상관없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아마존 자벨마 육성해서 어케든 지옥난이도까진 왔는데 결국에는 라이트닝 퓨리 스킬렙과 관련 보너스 스킬들을 올릴 수록 유리하니 렙업과 올스킬을 챙기는 것이 유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