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팀 프로필 활동 비공개 방법

반응형

스팀 프로필 (활동) 비공개 

내가 스팀에서 플레이하는 게임뿐만 아니라 어떤 게임을 찜해두었는지의 활동은 스팀에 등록된 친구 및 팔로워 및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스팀 활동은 기본으로 공개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스팀에서 게임활동을 숨기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삭제하는 방법은 없으며 비공개하는 것입니다.

스팀에서 활동을 눌러보면 친구활동이 뜹니다. 여길보면 날짜별로 나의 활동뿐만 아니라 친구들의 게임 플레이 활동들이 뜹니다. 예를 들면 도전과제 클리어나 찜목록에 추가한 게임들이 모두 공개됩니다.

스팀 프로필 활동 비공개 방법은 먼저 내 프로필을 클릭 한 뒤,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을 보면 레벨이 있는데 프로필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왼쪽 사이드에서 공개 설정 탭을 선택하면 프로필을 공개, 친구만 보기, 비공개 3개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게임 세부 정보, 친구목록, 보관함 항목을 각각 다르게 지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것을 비공개로 변경하면 내 스팀 프로필이 비공개로 전환되며 활동사항이 기록되지 않게 됩니다.

프로필을 비공개 하지 않고 수동으로 숨기기

그렇다면 프로필은 비공개하고 싶지 않은데 게임활동을 숨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가능합니다. 대신 이렇게 하려면 내가 플레이 했던 게임활동이 남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스팀을 실행해서 친구 및 채팅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상태를 숨기로 설정하고 게임을 하면 됩니다. 스팀은 최근에 실행한 게임만 표시하므로 숨기 상태에서 플레이 했던 게임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개 해도 되는 다른 게임을 실행시킨 뒤, 다시 온라인 상태로 바꿔주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은 번거롭고, 고사양 게임을 실행시키기 어려운 상태라면 더욱 불편하다. 그래서 두 번째 방법으로는 게임을 숨기는 것입니다.

관리에서 이 게임 숨기기를 해놓으면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이 숨겨지므로 활동사항이 남지 않게 됩니다. (라이브러리 공유자에게는 보임) 하지만 숨김을 해제하면 다시 그때부터는 다른사람에게 최근 게임활동이 표시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스팀 친구활동 숨기기

마지막으로 스팀 내활동이 아닌 친구 활동을 숨기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프로필-활동에서 친구 활동 설정을 누르면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친구가 무엇을 하는지 궁금하지 않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스팀 친구 활동에서 표시하지 않을 항목들을 체크해제 하고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서 변경 사항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결국에는 게임 활동 숨기기는 프로필에서 게임 세부 정보 항목만 선택적으로 비공개 처리하는 것이 이상적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