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유튜브 뮤직 차트 국가 변경 방법 (한국 인기곡 Top 플레이리스트)

반응형

유튜브 뮤직 차트 국가 변경 방법

최근에 다시 유튜브 뮤직을 사용해보니 확실히 예전 유튜브 레드 시절보다 많이 개선됐다는 것을 알아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른 뮤직 스트리밍 보다 더 나은 장점은 영상에서 부른 카피곡도 플레이리스트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유튜브 뮤직 차트를 다른국가 및 한국 차트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다른 나라에서는 어떤 곡이 인기가 많은지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이유로 한국차트가 뜨지 않는다면 플레이리스트에 넣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메인을 보면 가입되어 있는 국가 기준으로 차트가 정리됩니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노래 및 장르 위주로 듣다보면 맞춤믹스는 적절하게 변경되긴 하는데 둘러보기 차트는 위치를 한국으로 변경하더라도 항상 가입된 국가로 고정되어있습니다.

물론 K-Pop 이라는 장르 분류 덕분에 한국노래 재생목록을 얻을 수 있지만, 이것이 인기차트 및 Top100 리스트를 듣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유튜브 뮤직 한국차트 Top100을 확인하는 방법은 둘러보기에서 차트를 클릭한 뒤, 국가를 한국으로 바꿔주면 인기곡과 뮤직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한국으로 고정되지 않고 매번 변경해줄 필요가 있어서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해결방법이 있었습니다.

유튜브 뮤직 한국 차트

 

한국 인기곡 Top100

이번 주 YouTube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의 순위입니다.

music.youtube.com

그래서 필요한 방법이 아예 한국 인기국 Top100을 플레이리스트에 넣는 방식으로 하면 매번 업데이트 되는 한국차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국차트를 보관함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보관함의 재생목록에서 차트가 추가됩니다. 이렇게하면 매주 업데이트 되는 한국 인기곡 Top100을 플레이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번 재생목록을 편집해줄 필요도 없어집니다.

케이팝 플레이리스트

또는 인기곡 말고 다른 케이팝 플레이리스트를 얻고싶다면 둘러보기 안에 있는 분위기 및 장르에서 K-pop을 선택합니다.

주목 받는 재생목록이나 다양한 기준으로 선정된 플레이리스트 목록이 있는데 이것은 Youtube Music 에서 만들어놓은 것이고 업데이트 시켜주는 것이므로 내 마음에 드는 것을 열어 보관함에 추가하면 됩니다. 더 내려보면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서 공개해놓은 플레이리스트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유튜브 뮤직 어플을 실행해보면 보관함에 있는 재생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쉽게 플레이시킬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위치를 한국으로 바꾸면 한국영상이 뜨지만, 유튜브 뮤직은 바꿔봤자 안되서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튜브 뮤직 차트 국가 변경으로 다른나라 사람들은 어떤 곡을 듣는지 또는 글로벌 차트 확인하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