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razer 펌웨어 업데이트 (마우스 키보드) 방법

반응형

레이저 마우스 및 키보드를 연결하면 디바이스가 자동으로 인식되며 Razer Synapse가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바로 설치가능했다. 그러나 레이저 시냅스를 사용하면서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아무래도 레이저 마우스 키보드 펌웨어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수동으로 하는 것이라 판단되어 레이저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정리하였다.

Razer 펌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Software and Firmware Updates for Razer Peripherals

Software and Firmware Updates for Razer Peripherals Updated 02-Dec-2021 09:43 AM | Answer ID: 4166 Software and Firmware Updates for Razer Peripherals

mysupport.razer.com

시냅스를 찾아봐도 펌웨어 업데이트 옵션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레이저 펌웨어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내가 사용중인 디바이스를 찾아서 직접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었다.

예를 들어서 Razer 마우스 펌웨어는 MICE & MATES 에서 바실리스크, 데스에더, 바이퍼 뿐만 아니라 RGB 마우스패드 파이어플라이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있다.

Razer 키보드 펌웨어는 종류가 적긴한데 블랙위도우, 헌츠맨 시리즈의 업데이트가 가능했다. 아무튼 Firmware Updater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보겠다. 

Razer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예를 들어서 내가 지금 사용중인 레이저 바실리스크 얼티메이트 무선 마우스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해보았다. 

먼저 인식하는 것은 USB 무선 동글 연결을 찾는데, 충전도크에 연결되어있어도 상관없다고 했다. 나는 이미 진작에 업데이트를 완료했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고 나오지만, 구버전인 경우 다음을 클릭해서 충전도크의 업데이트부터 진행한다. 

도크를 사용하지 않는 유선 마우스라면 이렇게 USB로 직접 연결된 마우스를 연결해라 나올 것인데, 무선 마우스라면 잠시 유선으로 연결해줄 필요가 있었다.

유선 인식이 될 때까지 잠시 기다렸는데 역시나 이미 최신 펌웨어라서 업데이트를 필요로 하지 않았다. 아무래도 더이상의 업데이트는 없다고 판단해도 될 것 같았다. 바이퍼 얼티메이트 펌웨어는 지난 9월에 마지막 업데이트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아무래도 최근에 나온 것은 수정해야될 것들이 있으니 당연한 것 같다.

뿐만 아니라 Razer 블랙샤크 V2 헤드셋 펌웨어도 있던데 레이저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장비를 사용중이라면 Razer 펌웨어 업데이트 페이지에서 한번쯤은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서 정리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