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월페이퍼 엔진 모바일 사용법 움직이는 배경

반응형

월페이퍼 엔진 모바일 사용법

움직이는 배경화면 프로그램 Wallpaper Engine 월페이퍼 엔진 모바일 (안드로이드)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용해보니 컴퓨터 배경화면과 실시간 동기화 하는 방식은 아니었고, 구독했던 배경화면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서 사용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게다가 모션센서에 반응하는 움직임과 오디오 반응 효과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고프레임을 지원하는 스펙이라면 FPS를 올려서 배경화면의 프레임을 올리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페어링이 안된다는 후기가 많던데 지금은 해결된 듯 해서 이번에는 웰페이퍼 엔진 모바일 사용법을 정리합니다.

일단 웰페이퍼 엔진 PC버전이 없는 분들이 모바일에서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동영상 및 GIF를 가져와서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것 까지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사용하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으므로 데스크탑용 Wallpaper Engine을 구매한 사용자 기준으로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가져오기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웰페이퍼 엔진 모바일 사용법은 먼저 PC에서 스팀 Wallpaper Engine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모바일 탭이 생겼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휴대폰 및 태블릿에 웰페이퍼 엔진 모바일을 설치하라 뜹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다운받도록합니다.

Wallpaper Engine - Google Play 앱

 

Wallpaper Engine - Google Play 앱

Wallpaper Engine으로 라이브 배경화면을 Windows에서 Android로 전송하세요!

play.google.com

설명을 보면 배경화면을 모바일 기기로 전송을 눌러서 무선으로 옮기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내가 구독해놓은 배경들이 라이브러리에 자동으로 채워지는 것은 아니었으며, 선택적으로 배경화면을 무선으로 보내는 방식이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켜고 월페이퍼 엔진 앱을 실행시킵니다. (PC와 스마트폰은 같은 네트워크 상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면 됩니다. PC도 와이파이를 써야된다는 후기가 많던데 아닙니다.) 그러면 기본 배경화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단에 보이는 연결되지 않음을 탭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내 컴퓨터가 인식됩니다. 컴퓨터 이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PC 앱에 표시되는 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여러분들의 PC를 보면 숫자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그대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월페이퍼 엔진 모바일에서 내 컴퓨터에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뜹니다. 이제 PC를 확인해볼까요?

PC Wallpaper Engine에서도 스마트폰도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뜹니다. 이렇게 되면 페어링이 완료된 것입니다.

모바일에 배경화면 전송

상단에 모바일 탭이 컬러로 표시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보내고 싶은 배경화면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보면 모바일 기기란에 스마트폰 이름과 함께 기기로 전송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배경화면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었습니다.

기기로 전송을 눌러보니 기기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품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고품질 이라면 배터리는 빠르게 소모될텐데, 고급 설정 표시를 체크하면 텍스처 해상도를 단계적으로 낮출 수 있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배경화면이 스마트폰에 업로드 되는데 완료될 때까지 잠시 기다리도록 합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월페이퍼 엔진 모바일에 방금 전송했던 배경화면이 들어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바일에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적용시켜 보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것은 세부적인 설정이며, 기본값으로 적용하려면 상단의 체크 표시를 터치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세부설정에서는 pc에서와 마찬가지로 대칭이동 및 모션반응, 움직이는 속도 등을 변경할 수 있는데 모션에 반응 옵션은 기본으로 비활성화 되어있으니, 기기모션으로 할지, 홈 화면 스크롤로 할지를 선택해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저는 기기모션으로 설정했습니다. 이렇게하면 디바이스를 움직일 때 배경화면이 모션에 따라서 움직이게 해놨습니다. 

또한 고프레임 스마트폰이라면 설정에서 FPS 제한을 풀어줄 수 있는데 제 갤럭시Z폴드2 기준으로는 100FPS 이상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소리에 반응해서 움직이는 배경화면은 옵션에서 오디오 녹음 옵션을 활성화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에서 노래를 틀었을 때 배경화면이 그에 따라 반응하게 됩니다.

이런 비주얼라이저 배경화면을 적용했다면 폰스피커에도 반응해서 움직이며, 이어폰을 연결해도 움직였습니다. 노래를 들을 때 시각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데 배터리 소모는 더 많아질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이번에는 월페이퍼 엔진 모바일 사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구독해놓은 배경화면들이 라이브러리에 자동으로 뜨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로 보낼 수 있는 배경화면만 수동으로 전송시켜줄 필요가 있어서 조금 불편했지만, 그래도 되는게 어디냐고 긍정적으로 보고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