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더 어둡게 화면밝기 낮추기 (One UI 4.0)

반응형

갤럭시 One UI 4.0 업데이트로 화면 더 어둡게 사용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UI 및 애니메이션이 개선되었었는데, 이번에는 새로 추가된 기능만 설명하려 합니다. 나머지 변경사항은 체인지로그를 확인하면 될 것이고 꼭 알려야겠다고 판단되는 것은 따로 포스팅을 준비하겠습니다.

아직 모든 기종이 One UI 4.0 및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가 된 것은 아니지만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Z폴드2는 어제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바뀐 점을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화면 더 어둡게

화면 더 어둡게 사용하기는 아이폰에 있던 기능인데 갤럭시에도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는 그래도 화면밝기를 최소로 낮추면 밤에 빛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괜찮은 편이었지만, 여기서 더 어둡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크모드와 조합해서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먼저, 상단바를 내려서 버튼 편집에 들어갑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갤럭시Z폴드는 화면을 닫은 상태에서는 상단바 버튼을 수정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바뀐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또는, 상단 알림바 영역을 오른쪽으로 넘겨서 맨 끝에 보이는 + 아이콘을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면 상단에 추가 가능한 버튼 목록 중에서 맨 끝에 더 어둡게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끌어내려서 배치하고 싶은 위치에 넣으면 됩니다. 아무래도 빈번하게 사용하는 것들은 첫 번째 페이지에 두는 게 편리하니까 앞쪽에 배치하면 됩니다.

화면이 밝은 상태에서 촬영해서 큰 차이가 없어 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실행해보면 화면 밝기가 한 단계 더 낮아지게 됩니다. 화면 밝기를 최소로 줄인 상태에서는 거의 검은화면만 보이기 때문에 오히려 확인하기가 더 어렵더군요. 이렇게 하면 빛이 없는 어두운 상황에서 휴대폰 화면을 볼 때 사용하면 되겠죠?

뿐만 아니라 이번 OneUI4.0 에서는 카메라 및 마이크 권한 정보를 파악하기 쉬워졌는데 카메라를 실행 중이거나, 마이크가 작동할 때 상단에 초록점이 표시됩니다. 이게 뜬다면 어떤 어플이 카메라를 사용 중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권한 관리자를 확인해서 불필요한 권한이 필요한 어플을 확인해서 사용 중에만 허용으로 바꾸거나 허용되지 않음으로 바꾸면 됩니다.

체인지로그를 확인해서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고 바뀌었는지 확인하고 있는데, 갤럭시 더 어둡게 사용하기는 유용한 것 같아서 따로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