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네이버지도 내비 유인나 목소리로 바꾸기

반응형

네이버지도

네이버지도 플레이스 때문에 예전보다 많은 많은 사용자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도 가게나 길을 찾을 때 네이버지도를 사용하는 편인데, 특히 도보 길찾기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지도에서도 내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는 네이버지도 내비 안내 목소리를 배우 유인나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지도 유인나

네이버지도에서 내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굳이 로그인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눌러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설정 중간에 보이는 내비를 선택합니다.

내비 설정에 보면 안내음성에 기본 성우들이 있고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해보면 유인나 배우의 목소리가 있습니다. 다른 내비 앱처럼 많은 성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유인나 목소리는 네이버지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뭔가 라디오를 듣는 것 마냥 차분한 목소리가 인상적입니다. (성대모사는 아니겠지)

네이버지도 도보 길찾기

네이버지도 길찾기에서 출발지 및 도착지를 입력하면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를 타고갈 때의 길을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걸어서 갈때의 길찾기도 가능합니다. 분명히 이 근처인 것 같은데 어디인지 잘 모르겠을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내비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다른 내비들이 종종 반대편 차선을 알려줘서 당황스러웠던 일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네이버지도 내비를 사용하고나서는 그런일이 없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보면 요즘에는 차량 기본 내비도 예전보다는 많이 괜찮아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기 때문에 기본내비를 안쓰신다면 네이버지도도 괜찮은 선택이라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