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 알림 뱃지 카운트 비활성화 방법

반응형

윈도우 작업표시줄 알림 뱃지 카운트 비활성화 방법

작업표시줄 오른쪽 구석을 보면 내가 몇 개의 알림을 확인하지 않았는지가 숫자로 표시됩니다. 유용하긴 하지만 굳이 확인하지 않는 알림도 있기 때문에 계속 숫자가 유지되어있는 것이 보기 싫을 수 있기 때문에 앱 알림 뱃지를 제거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능은 켜져있고 활성화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보류 중인 알림이 몇 개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 이 표시를 원하지 않는다면 몇 번의 클릭으로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바로 이어서 설명하면 앞서 언급했듯이 읽지 않은 알림을 숫자로 카운트합니다. 이 표시를 없애고 싶으면 알림 센터를 열어서 확인해야 되는데, 이미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봤을 수도 있고 다시 확인할 필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번 알림 센터를 열어서 알림 뱃지를 없애는 것 보다 아예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앱 알림 뱃지 비활성화 방법은 설정을 열고 개인설정에 있는 작업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서 작업 표시줄 동작을 열어보면 작업 표시줄 앱에 배지 (읽지 않은 메시지 카운터) 표시를 체크해제해서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작업표시줄에서 읽지않은 알림 카운트를 중지하고 표시되지 않게됩니다.

다시 활성화 하려면 위 단계를 다시 거쳐서 작업 표시줄 앱에 배지(읽지 않은 메시지 카운터) 표시를 체크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애초에 모든 알림을 끄는 것은 오히려 불편할 것 같다는 판단이 되고 미확인 알림 또는 이미 확인했는데, 클릭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알림뱃지 카운트 표시가 되서 이것을 보기 싫다면 이 설정이 유용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