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엣지 다운로드 기록 삭제 방법

반응형

혼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상관없겠지만, 다른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데스크탑이라도 인터넷 프로필을 나눠서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수시로 다운로드 기록을 삭제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집, 학교, 또는 직장같은 다른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공유 컴퓨터를 사용할 때 기록과 쿠키를 지우는 것은 좋은 습관이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다운로드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계셨나요? 이번 포스팅은 엣지 다운로드 기록 삭제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기록

다른 웹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Egde에서는 다운로드 기록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시켜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고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아이콘이 상단에 나타나며, 최근 다운로드 및 현재 다운로드 중인 파일 목록들이 나열됩니다. 실제로 파일이 지워졌으면 제거됨이라 표시되지만 남아있다면,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여는 것도 가능하며,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서 파일 기록을 한 번에 하나씩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나오는 다운로드 기록을 삭제해도 실제로 다운로드 폴더에서 실제 파일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기록에서만 제거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모든 다운로드 기록 제거

파일을 개별적으로 삭제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은 일입니다. 왜냐하면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더 이전의 목록이 나열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운로드 기록을 한번에 삭제하는 방법은 다운로드 상단에 있는 추가 옵션 아이콘을 클릭해서 모든 다운로드 기록 제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든 다운로드 기록을 제거하겠냐는 알림이 뜨는데, 모두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이전에 엣지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했던 목록까지 모두 비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록만 지우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받은 파일들은 기본으로 C:\Users\Download 폴더에 저장되어있습니다. 보통은 설치파일 같은 것은 놔두고 지우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사진이나 필요한 파일은 바로 다른 폴더에 이동시키는데 이미 필요없는 파일들이 쌓인 경우가 많아 한번쯤 정리해주는 것도 괜찮은 습관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