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윈도우11에서 자동으로 배경화면을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11에서는 별도의 Wallpaper 테마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매일 자동으로 배경화면을 바꿔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Bing Wallpaper가 통합된 것처럼 보이는데, 주로 자연풍경 또는 동물 사진으로 설정이 되는데 나름 고퀄리티이므로 매일 같은 배경화면이 질리는 분들은 시도해볼만 해보입니다.

윈도우11 배경화면 Windows 추천 자동 변경 

저도 사실은 귀찮아서 기본 배경화면을 그대로 사용하는 쪽입니다.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으로 해둘 수 있기도 하지만 자연풍경도 마음에 들어하는 편이구요. Windows11 배경화면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사진 몇가지 뿐만 아니라 단색 컬러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개인화를 위해서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해서 슬라이드쇼 설정도 가능하구요. 내가 원하는 사진만 바탕화면으로 사용하려면 슬라이드쇼가 더 적절하지만 딱히 원하는 것이 없고, 알아서 다른걸로 바뀌면 좋겠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1에서 매일 자동으로 바뀌는 배경화면 설정 방법은 바탕화면 빈 곳에 마우스를 우클릭해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개인설정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상단에 있는 적용할 테마 선택에서 고를 수 있는 것은 제한적이므로 배경을 클릭해봅니다.

배경 개인 설정에서는 기본으로 사진이 선택되어있습니다. 최근 이미지에서는 여태 사용했던 사진들의 목록이 나열되어있군요. 사진을 Windows 추천으로 변경해봅시다.

그러면 아무런 반응이 없을 수도 있는데, 잠시 기다리면 배경화면이 적용되면서 맨 오른쪽 상단 구석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과 함께 이 그림에 대해 알아보기 라는 글자가 생깁니다.

사진을 가져오거나 작동하는 방식은 Bing Wallpaper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열기를 클릭하게 되면 이 사진에 대한 설명이 웹으로 나오며, 지금 설정된 배경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카메라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다음 그림으로 전환을 누르면 다른 사진으로 배경화면이 바뀝니다. 

이제 전 세계의 고품질 이미지를 내 컴퓨터에서 매일 볼 수 있게 됩니다. 제가 4K 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된 저해상도 배경화면들은 최신 모니터에서 채우기로 설정하게 되면 이미지가 깨지기 때문에 따로 수집한 4K 사진이 없다면 시도해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됩니다. 매일 똑같은 정적인 이미지에 지쳤다면 윈도우11에서 매일 자동으로 바뀌는 배경화면을 설정해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