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한컴오피스 자동업데이트 끄기 수동으로 하는 방법

반응형

보통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있다면 기본값으로 시작프로그램에 한컴 업데이트가 등록되어 컴퓨터를 켤 때 어느 순간 업데이트를 한다.

사실 보안을 위해서 한컴오피스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올바른데, 시작 프로그램에 무엇이 등록되는 것 자체가 싫은 사용자를 위해서 한컴 오피스 업데이트 끄기 그리고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다.

보통은 msconfig에서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것을 모두 빼는 것이 간단하지만 한컴 업데이트 자체를 시작 프로그램 목록에서 제거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수동으로 변경하기

한컴 기본 설정
한컴 기본 설정

먼저 시작 메뉴에서 한글과컴퓨터 폴더에 한컴 기본 설정을 실행한다.

한컴 기본 설정
사용자 설정

한컴오피스 제품군의 실행 환경을 설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 설정을 클릭한다.

한컴 기본 설정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

자동 업데이트 탭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하면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다.

수동으로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방법

이제 한컴 자동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한컴오피스를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한컴 제품군을 업데이트 해야된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
한컴 자동 업데이트

시작 메뉴에서 한글과컴퓨터 폴더에 있는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한다.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끄기

처음에는 공지 사항이 있다고 뜨는데 다음을 클릭한다.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끄기

주기적으로 보안 업데이트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업데이트를 하길 바란다.한컴오피스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포스팅하였지만, 반드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권장한다.

포스팅의 의도는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에서 없애려고 한 것이지 한컴 오피스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