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방법

반응형

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변경, 찾기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내가 사용하는 공유기는 공공와이파이가 아닌데 비밀번호를 걸어두지 않으면 누구든 쉽게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허가된 사용자만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 와이파이에 비밀번호를 걸어두어야 된다. 

특히 공유기 구입하여 처음 사용하자마자 바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필자가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중이므로 아이피타임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다.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방법

먼저 아이피타임 공유기 로그인이 필요하다.

아이피타임 로그인 방법 1.

네트워크
네트워크 인프라

네트워크를 열어 네트워크 인프라에 아이피타임 공유기 모델 넘버를 더블 클릭하면 공유기 설정에 접속할 수 있다.

아이피타임 로그인 방법 2.

아이피타임 로그인

인터넷 웹 브라우저 창에 192.168.0.1을 입력하면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에 접근할 수 있다. 초기 로그인 이름과 암호는 admin/admin이며 나중에 본인만 알 수 있는 이름과 암호로 변경해야된다. 

아이피타임 로그인
관리도구

관리도구를 클릭한다.

아이피타임 무선 설정/보안
무선 설정/보안 - 암호

무선 설정/보안 탭을 클릭하면 와이파이 암호를 설정할 수 있다. 듀얼 밴드 와이파이라면 5 GHz, 2.4 Ghz 둘 다 암호를 설정해놓아야 된다.

인증 및 암호화는 권장 설정을 사용하면 되고 암호 입력란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적용하면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된다.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으면 다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된다.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

아이피타임 와이파이 비밀번호

만약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설정해놓은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무선 설정/보안 탭에서 암호 옆에 보기를 체크하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변경,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와이파이는 특히 보안에 취약하니 권장 인증 및 암호화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암호를 꼭 걸어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