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방법 SSID

반응형

공유기 와이파이 이름 바꾸기 SSID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공유기를 처음 구입하고 설치했을 때 그냥 대충 기본값으로 설정한 경우가 대다수일텐데 그대로 사용해도 딱히 문제는 되지 않는다.

다만 옆집도 윗집도 모두 같은 제조사의 공유기에 예를 들어 전부 iptime이라는 이름으로 와이파이가 뜬다면 어떤게 내것인지 구분하기 힘들다.

인터넷에 보면 기발한 와이파이 AP 이름이라고 하여 짤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참신한 것으로 변경하든지 자신만 알아보는 이름으로 변경하든지 그것은 자유다. 그래서 나중에라도 와이파이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면 이 포스팅을 참고한다.

※ iptime 기준으로 설명한다.

와이파이 이름 SSID 변경 방법

AP 이름 변경 방법
192.168.0.1

설정을 위해 아이피타임 게이트웨이 주소로 접속해야되므로 웹 브라우저에 '192.168.0.1'로 접속한다. 로그인 이름과 암호는 처음 공유기를 설치했을 때 설정했을 것이다. 처음 접속한다면 기본값 admin / admin 이다.

AP 이름 변경 방법
관리도구

관리 도구를 선택한다. 와이파이 이름 하나 때문에 무선 마법사를 다시 실행시키는 것은 번거로운 짓이기 때문이다.

AP 이름 변경 방법
무선 설정/보안 - 네트워크 SSID

기본 설정에서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하면 네트워크 SSID를 편집할 수 있는 칸이 있다. 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한다면 5 Ghz 영역이 있을테지만 2.4 Ghz도 모두 변경하도록 한다. SSID를 변경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와이파이 AP 이름이 변경된다.

참신한 AP 이름으로 변경하였는가? 그래도 다른 사람이 보면 불쾌할 수 있는 이름은 자제하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