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밴드 및 어메이즈핏 스마트밴드를 미피트(Mi fit) 앱에 연결 해도 카톡알림은 뜨지 않는다. 그래서 미밴드 카톡 알림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하다.
기본적인 미밴드 알림은 수신 전화, 알람, 앱 알림, 오래 앉음, 수신 SMS 목표도달 알림이 가능한데 앱 알림 항목에서 카카오톡을 추가하는 방법이다.
미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면 자신이 원하는 알림 기능 정도는 추가로 설정할 줄 알아야되는데 이번 포스팅으로 샤오미 미밴드 카톡 알림 그리고 미밴드에서 확인 가능한 각종 알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미밴드 카톡 알림 설정 방법
Mi 피트 앱을 실행하고 하단에 프로필 탭을 선택한다.
내 기기에 페어링한 미밴드가 있을 것이다. 선택한다.
이때 데이터 동기화를 시작하니 잠시 기다리도록 한다. 동기화가 끝나면 앱 알림 항목을 선택한다.
알림 접근 실패라고 되어 있는데 알림 수신 켜기와 앱 알림 켜기를 활성화 한다. 그리고 아래에 앱 관리를 선택한다.
앱 관리에서 카카오톡 그리고 미밴드로 알람을 받고 싶은 앱들을 선택하면 된다.
이제 미밴드로 카카오톡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손목 들어올리면 화면 밝히기
미밴드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어메이즈핏 A1603 스마트밴드는 기본적으로 액정이 절전모드로 아무 정보가 표시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터치를 하고 시계나 다른 정보를 볼 수 있는데 미밴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손목을 들어올리면 자동으로 액정이 켜지게 할 수 있다.
아까 앱 알림 설정하는 곳에서 화면을 내리면 손목을 들어올리면 화면 밝히기 옵션이 있다 활성화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터치 없이 미밴드를 얼굴쪽으로 돌리거나 들어올리면 자동으로 시계가 켜진다.
밴드에 표시되는 항목 선택
Mi 밴드 디스플레이 설정을 탭하여 밴드에 표시되는 항목을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오래 앉음 알림
오래 앉음 알림은 바로 내 기기를 선택하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쉽게 켤 수 있다. 나머지 전화 / 알람 / 앱 알림 / 문자 / 목표 도달 알림은 더 보기를 선택하여 켜면 된다.
그리고 수면 트래커 기능 때문에 미밴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잠을 자는데 새벽에 알림이 오면 예민한 사람이면 깰 수가 있다. 이때는 방해 금지 모드 (DND)를 설정해주면 된다.
이상, 미밴드 카톡 알림 및 각종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마 스마트폰의 권한 때문에 일일이 설정을 해줘야 되는 것 같은데, 다들 미밴드를 단순히 시계 기능으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이다. 스포츠용 스마트워치라는 역할에 걸맞게 얼마나 걸었는지, 얼마나 움직였는지와 심박수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