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기어핏2 핑크 스마트밴드 구매 후기

반응형

삼성 스마트밴드 기어핏2를 구매했다. 기어S3와 기어핏2 둘중에서 무엇을 구매할지 고민했는데 시계가 생각보다 크고 통화기능은 필요가 없어서 작은 사이즈에 나에게 딱 필요한 기능만 있는 기어핏2가 눈에 더 들어왔다.

기어핏2 프로는 기어핏2와 기능은 같은데 방수만 강화된 모델이다. 그래서 굳이 수영을 하면서 착용한다든가 방수 기능이 필요할 일이 없어서 기어핏2 가격이 내려간 김에 구매했다.

먼저 삼성의 웨어러블 기기는 모두 타이젠 이라는 삼성 자체 개발 운영체제를 사용한다. 왜 굳이 밀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실사용을 해보니 샤오미 스마트밴드는 기본에 충실하게 제작되었다면 기어핏2는 기본기는 물론이고 편리함까지 충족을 시킬 수 있다.

기어핏2

기어핏2 핑크
기어핏2
기어핏2

남자의 컬러 핑크! 테스트를 위해 일단 충전을 하도록 하겠다. 충전은 스크린샷 처럼 충전 크래들에 장착하면 충전이 된다.

기어핏2 무선충전
기어핏2
기어핏2 스마트폰 연결

기어핏2 충전이 완료되어 전원을 켰다. 스마트폰의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켠 상태에서 전원을 켜니 바로 기어핏이 바로 인식이 되었다.

기어핏2 연동

삼성 웨어러블 기기는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는 Saumgung Gear 앱으로 컨트롤 할 수 있다.

기어핏2 펌웨어

연결에 성공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삼성 제품이라서 그런지 삼성 스마트폰과 연동은 쉽게 가능하다. 

Samsung Gear

Saumsung Gear
기어 앱

삼성 스마트밴드 및 스마트워치는 삼성 Gear 앱으로 각종 설정이 가능하며 기어핏도 기어S3 처럼 워치페이스 변경이 가능하다. 

워치페이스
기어핏 워치페이스

기어핏2 워치페이스는 신형 기어핏2 프로의 워치페이스도 호환된다.

기어핏2 핑크
기어핏2 카톡알림
기어핏2 스트랩

조작 방법은 어렵지 않다. 좌/우 슬라이드와 터치 그리고 측면의 물리키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기어핏2 조작
듬반탐지

그리고 기어핏2는 등반을 탐지할 수 있어서 계단 오르기나 등산 측정이 가능하다. 그리고 필자처럼 하루 만보정도 꾸준히 걷는 사람이라면 스마트밴드 하나 정도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활동 안한 시간

 

토르소 트위스트

미밴드는 활동을 하지 않고 오래 앉아있으면 단순하게 알람만 왔었는데 기어핏은 스트레칭을 하라고 알려준다.

사실 기어핏2 프로가 나온 시점에서 기어핏2를 구매한다는 것은 시기는 많이 늦었지만 기어핏2 프로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기어핏2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해서 포스팅한다.

기본에 충실한 만보계가 필요하다면 샤오미 미밴드면 충분하다. 그러나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삼성헬스 앱이나 등산 등 부가적인 기능까지 함께 사용하고 싶다면 기어핏을 고려해볼만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