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는 랜선만 연결한다고 바로 작동하는 것이 아니다. 이번에는 샤오미 공유기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샤오미 공유기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있는 샤오미 공유기, 샤오미 공유기 청춘 그리고 생소한 R1D, R3P 공유기까지 다양한 모델이 있는데 연결 및 설정 방법은 모두 같은 방법을 사용한다.
그래서 샤오미 공유기 구매자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라며 샤오미 공유기 연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샤오미 공유기 연결 방법
샤오미 공유기 연결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다. PC 웹브라우저에서 설정하는 방법과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웹 브라우저에서는 한글이 지원이 되지 않아서 한글이 지원되는 Mi Wifi 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이다.
샤오미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 접속방법
브라우저에 miwifi.com 또는 공유기 IP주소를 입력해서 진행한다. 이렇게하면 중국어만 지원된다.
Mi Wifi 앱 사용
스마트폰에서 Mi Wifi 앱을 사용하면 한글이 지원되므로 이 방법으로 진행한다.
샤오미 공유기가 정상 작동중이라면 이렇게 와이파이 신호가 뜰 것이다. 연결하면 설정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 연결된다.
샤오미 계정이 없다면 가입부터 진행하고 샤오미 계정이 있다면 Mi Wi-Fi 연결 설정을 선택한다.
샤오미 공유기를 처음 사용해보니 새 공유기로 설정을 선택하고 계속을 누른다.
잠시 기다렸다가 다음 단계를 선택한다.
다음 단계를 선택하면 사용할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 그리고 관리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기본값으로 동시에 공유기 관리자 비밀번호로도 사용합니다가 체크되어 있는데 필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와 관리 비밀번호를 분리하여 설정하도록 하겠다.
모두 설정했으면 완료를 선택한다.
잠시 기다리면 Mi 계정 로그인이 뜬다. 샤오미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선택한다.
Mi Wifi 앱에서 이 화면이 보이면 관리 비밀번호와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설정되었고 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기본값으로 중국 시간대가 설정되어 있으니 '공유기 시간대 오류, 수정을 제안합니다.'를 선택한다.
기본값으로 UTC+8 베이징 시간대가 선택이 되어 있는데 UCT+9 서울로 변경하도록 한다. 날짜와 시간은 수동으로 설정해야된다. 공유기에 타임서버 설정이 없나보다.
이제 Mi Wifi 앱의 도구 상자 탭에서 샤오미 공유기의 각종 설정이 가능하다.
샤오미 공유기 연결 방법까지 알아보았으니 그외 중요한 설정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