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한글타자연습 독수리타법 탈출하기

반응형

타이핑 속도 향상 위한 프로그램인 한컴 한글타자연습은 컴퓨터를 접하면서 누구나 해보는 프로그램이다. 그대가 타자속도가 느리다면 한컴타자연습으로 타이핑 속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시간을 떼우깅위해 많이 찾는 프로그램이다. 뭐니해도 타이핑 속도가 빨르면 문서작업, 레포트, 포스팅에서 유리하기 때문이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은 기존 한컴타자연습에 해상구조 SOS게임에 1:1 대전이 추가된 버전이다. 기존의 한컴타자연습은 사용자대 컴퓨터로 대결할 수 있지만,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은 사용자대 사용자 대결로 서비스 된다.

그리고 온라인 대전 뿐만 아니라, 사용자 단독으로 타자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공식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의 한컴타자에서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설치방법은 쉬우니 생략하고 한컴 타자연습을 실행한다.

한컴타자연습

이렇게 뜬다. 로그인 없이 혼자하기를 클릭하면 싱글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고, 한글과컴퓨터에 가입해서 플레이하면 다른 사용자와 대결 및 랭킹을 확이할 수 있다.

연습

  • 자리연습 : 글자판의 위치를 읽힐 때 사용. 글자판에 익숙하지 않다면 먼저 자리 연습을 할 필요가 있다. 좌우 화살표 글쇠나 마우스로 자리 연습단계를 바꿀 수 있다. 
  • 낱말연습 : 자리 연습처럼 단계별로 연습할 수 있으며, 다음 누를 글쇠를 미리 보여준다. 낱말 입력을 완료하면 엔터키나 스페이스바를 눌러 다음낱말을 입력한다. 
  • 짧은글연습 : 입력하는 빠르기에 따라 현재 타수가 실시간으로 타나나며, 연습성과에 따라 캐릭터의 얼굴 표정이 바뀐다. 처음에는 속도보다 정확하게 글자를 입력할 수 있도록한다.
  • 긴글연습 : 긴 글 연습은 시간 제한없이 연습할 수 있으며, 타자 검정은 5분 동안 빠르기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불러오기 메뉴를 이용하여 외부텍스트 파일로 연습이 가능하다. 

한컴 한글타자연습은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이 가능하다. 자리연습이 끝나면 바로 짧은글연습으로 넘어가자.

한컴타자연습

옛날 도스에서 돌아가던 한컴타자연습을 생각했었는데 많이 바뀌었다. 도스시절 한컴타자연습 보다 속도가 느리게 측정되는 것 같다. 또한 케이크던지기 및 해상구조SOS 같은 게임적인 요소로 타자실력을 비약적으로 크게 향상시킬 수도 있다. 

아직도 독수리 타법을 벗어나지 못했다면,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를 통해 2벌식 자판 자리연습부터 시작해서 낱말 연습, 짧은글 연습까지 차근차근 실력을 향상시키자. 

마지막으로 타자연습은 속도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정확도라는 것을 명심해야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