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영문 윈도우10 한글 언어팩 설치 방법 (해외직구 노트북 태블릿)

반응형

해외직구 노트북 또는 태블릿 에는 기본적으로 영문 윈도우10 이 설치되어 있다. 그래서 구매하기가 다소 꺼려질 수 있는데, 윈도우10은 언어팩이 있어서 한글 언어팩을 다운로드 받으면 그만이다.

가성비 윈도우 태블릿 또는 샤오미 노트북을 구매했는데 영문 윈도우 또는 중국 윈도우라면 당황하지말고 아래 과정을 따라하면 한글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

영문 윈도우10으로 세팅한 후 한글 언어팩을 설치하는 방법으로 그 과정에서 정리한 영문 윈도우10 한글 언어팩 설치 방법이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언어팩 설치 방법

영문 윈도우10 한글

대부분 노트북이나 태블릿에 이런 경우가 많으니 와이파이를 먼저 켜두고 시작해야된다. 직구한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기쁜마음으로 구동시켰는데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한글 언어가 없는 경우가 있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Time & Language

이럴때는 먼저 영어로 세팅을 하고 윈도우 설정에서 Time & Language를 선택한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Add a language

Region & language 탭에서 Add a language를 선택한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한국어

Add a language 에서 한국어를 찾아서 선택한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Set as default

그다음, 한국어에 Set as default를 선택하여 기본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한다. 그리고 상단 local을 Korea로 변경한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이제 제어판을 열고 (Control Panel 검색) add a language를 선택한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Download and install language pack

Download and install language pack을 선택한다. 이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지만 한글 언어팩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이제 한글 언어팩이 다운로드 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한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Close

설치가 완료 되면 Close를 선택한다.

영문 윈도우10 한글

이제 윈도우를 재시작하면 한글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 하면 윈도우10 앱들은 아직 영어일텐데, 윈도우 스토어를 한번 실행해주고 앱 업데이트를 해주면 윈도우10 앱도 한글로 변경된다.

이상, 영문 윈도우10 한글 언어팩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 가성비 좋은 윈도우 태블릿 노트북을 직구하는데 두려움을 가지지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