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AIMP 배속 조절 음악 플레이어

반응형

PC 음악 플레이어 AIMP 다운로드 방법과 스킨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다. 보통 가볍고 음질좋은 PC 음악 플레이어를 말하면 푸바2000과 AIMP를 먼저 말한다.

푸바의 경우 컴포넌트 기능이 막강하지만, 사실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어렵다. AIMP는 러시아산이지만 한글도 지원하기 때문에 푸바2000 보다는 사용하기 쉬울 것이다. 음질도 괜찮은 편이라서, Jriver를 사용하기 부담스럽다면 대체 프로그램으로 사용해볼만 하다. 

또한, 빠른 배속과 피치 기능이 있어서 어학용 재생기로 손색이 없다. 그리고 알송처럼 실시간 가사를 사용하려면 추가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된다.

AIMP 한번 사용하면 다른 거는 못쓸껄?!!

AIMP
AIMP

AIMP 특징

  • 가벼움
  • 다양한 스킨 지원
  • 멀티포맷 지원
  • 빠른 배속 및 피치 조절 기능
  • 태그 수정 가능
  • 오디오 컨버터 가능

AIMP 다운로드

AIMP 다운로드
v4.51 Build 2070

PC 음악 플레이어 AIMP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 AIMP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인에 보이는 윈도우 아이콘 옆에 버전 빌드 넘버를 클릭한다.

AIMP 음악 플레이어
AIMP.RU

아래 Download from AIMP.RU를 클릭하면 AIMP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배속 조절 음악 플레이어
Korea (KR)

설치는 어렵지 않고 바로 실행하면 뜨는 언어선택에서 Korea(KR)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AIMP 음악 플레이어
AIMP

AIMP 스킨 변경방법

AIMP 스킨
메뉴-스킨

메뉴-스킨을 선택한다. 

더 많은 스킨 가져오기
더 많은 스킨 가져오기

오른쪽 아래 더 많은 스킨 가져 오기를 클릭한다. 

AIMP 스킨

웹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스킨목록이 뜨는데 원하는 스킨 스타일을 필터링하여 취향에 따라 스킨을 찾도록 한다. 

AIMP 스킨 다운로드
Download

테스트 삼아 가장 인기 있는 스킨인 VOLET 을 적용해보겠다. Download를 클릭하면 스킨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AIMP 스킨 변경 방법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스킨파일의 압축을 풀 필요는 없고 다시 AIMP 스킨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AIMP 스킨 바꾸기
다운로드한 스킨 선택

아까 다운로드 받은 스킨 VOLET을 선택한다. 

AIMP 인터페이스
적용

이렇게 하면 스킨은 설치되고 스킨을 선택한 후 적용을 클릭하면 AIMP 스킨을 변경할 수 있다. 

AIMP Volet 스킨
VOLET 스킨

스킨 변경 완료!

AIMP Ecoute2 스킨
Ecoute2 스킨

이런 아이튠즈 스타일 스킨도 있으니 취향껏 잘 찾길 바란다. 

AIMP Remote Control

컴퓨터를 켜둔채로 스마트폰(안드로이드)을 사용해서 리모컨 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이불속에서 PC에서 재생중인 노래를 컨트롤이 가능한 이 막강한 기능 때문에 푸바에서 넘어온 사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 스마트폰에 AIMP Remote Control 앱과 PC에 AIMP Remote Control Plugin 모두 설치해야된다.

1. 스마트폰에 AIMP Remote Control 설치

 

AIMP Remote Control

AIMP Remote Control 앱은 7일 무료 사용할 수 있으며, 더 사용하려면 인앱 결재 2,200원의 비용이 든다. 

2. PC AIMP에 AIMP Remote Control 플러그인 설치 

AIMP Remote Control Plugin 다운로드

AIMP Remote Control Plugin

Download AIMP Remote Control Plugin 을 클릭하여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리모트 컨트롤 플러그인

플러그인을 편리하게 바로 설치할 수 있다. 영어와 러시아어밖에 없으니 English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하여 설치한다.

AIMP 리모트 컨트롤

플러그인 목록에 Remote Control이 추가되었다. PC와 스마트폰이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으면 Remote Control이 작동된다.

이상, PC 음악 플레이어 AIMP 다운로드 및 스킨변경 방법, Remote Control Plugin까지 알아보았다. 가사 플러그인까지 다루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으로 미루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