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왓츠앱 PC 버전 설치방법

반응형

왓츠앱 PC 버전 다운로드

세계적인 인스턴트 메시지 어플 왓츠앱 PC 버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왓츠앱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시지 앱 중에 하나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 카카오톡을 사용하지만, 외국에 있는 친구들과 대화를 하려면 왓츠앱이 필요할 것이다. 

텔레그램도 기본적인 구조가 와츠앱과 같다. 여러 장치에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하며 장점으로는 광고가 없고 외부앱과 연계되는 서비스가 없다는점이다.

2016년부터 완전 무료가 되었지만, 그대로 국내에선 인지도가 많이 낮은 앱이다. 데이터로 메시지와 음성통화를 지원하는 것은 대부분의 인스턴트 메시지 앱과 활용 용도는 같다. 

왓츠앱 PC버전을 사용하려면 먼저 스마트폰에서 왓츠앱 인증이 이미 되어 있는 상태야 된다. PC버전을 찾는다면 이미 스마트폰에서 사용중인 것으로 간주하고 설명하겠다. 

왓츠앱 PC

왓츠앱은 계정 기반이 아닌 번호 기반으로 인증된다. 그러므로 왓츠앱 PC버전을 사용하려면 휴대폰번호는 필수다.

윈도우 PC버전

왓츠앱 PC
다운로드

PC에서 왓츠앱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탭을 클릭한다. 

왓츠앱 PC
윈도우용 내려받기 (64비트)

오른쪽 윈도우 PC 또는 MAC 란에 윈도우용 내려받기 (64비트)를 클릭한다. 왓츠앱 PC 버전은 윈도우 또는 맥 OS를 지원한다. 

 

왓츠앱 PC

왓츠앱 PC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전용 QR코드가 뜨는데 이제 스마트폰의 왓츠앱을 실행한다. 

왓츠앱 PC
WhatsApp Web

오른쪽 상단 메뉴를 터치하여 WhatsApp Web을 선택한다. (대화 탭에서만 활성화 된다.)

왓츠앱 PC
네, 잘 알겠습니다

'네, 잘 알겠습니다'를 터치해서 카메라 화면을 컴퓨터에 보이는 QR코드를 인식 시킨다. 

왓츠앱 PC

이제 왓츠앱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10 왓츠앱

왓츠앱 PC
WhatsApp Desktop

윈도우 스토어에 윈도우10 WhatApp 앱이 있다. 'WhatsApp'이라고 검색한 후 WhatsApp Desktop을 설치하면된다. 인증 방법과 사용 방법은 PC버전과 같다. 

이상,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인스턴트 메시지 앱 왓츠앱 PC 버전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