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위챗 PC버전 사용방법

반응형

한국에 카카오톡이 있다면, 중국에는 텐센트에서 제작한 위챗 (웨이씬)이 있다. 아무튼, 이미 위챗 메신저 앱을 사용하고 있을테니, 포스팅을 통해 PC버전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국내에서는 굳이 찾아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그렇지만 샤오미 계정이나 중국에 거주중인 친구들과 연락을 위해서라면 사용할 일이 있을 것이다. 

중국에서는 위챗페이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어서 노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 또한 위챗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중에 하나다. 

※ 스마트폰에서 위챗 인증이 진행된 뒤에 사용가능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다운로드 1.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은 위챗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또는 맥 사용중인 현재 운영체제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위챗은 텔레그램처럼 설치가 필요없는 웹 버전도 지원한다. 

위챗 (웨이씬) PC버전 다운로드
위챗 (웨이씬) PC버전 다운로드

Download를 클릭하여 위챗 PC버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Install WeChat

이제 위챗 설치파일을 실행하고 Install WeChat을 클릭한다. 

Run

설치가 완료되고 Run을 클릭하면 위챗 PC버전을 실행할 수 있다. 

다운로드 2.

윈도우10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위챗 앱을 설치해도 된다. 윈도우10 스토어에서 영어로 'wechat'을 검색하면 위챗 PC 윈도우 스토어버전을 찾을 수 있다. 

WeChat For Windows

위챗 PC버전 사용방법

PC

위챗 (웨이씬) PC버전 사용방법
로그인용 QR코드

위챗 PC버전 설치를 끝내고 실행을 하면 화면에 QR코드가 뜬다. 인증용 QR코드인데 이제 이상태로 스마트폰에서 위챗을 실행한다. 

스마트폰

QR코드스캔
QR 코드 스캔

스마트폰에서 Wechat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 +메뉴를 터치하여, QR코드 스캔을 선택한다. 그럼 이제 스마트폰에 카메라 화면이 켜지는데 PC화면에 보이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로그인 확인
입력

입력을 터치한다. 

PC

위챗 pc 로그인
Log In

이제 위챗 PC버전에서 자신의 이름이 떠있을 것이다. Log In을 선택하면 위챗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위챗 (웨이씬) PC버전

위챗 PC버전이 실행된 모습이다. 

중국에서는 카카오톡이나 라인이 안 되는 것으로 알고있다. 되는 방법이야 있겠지만, 위챗 PC버전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정리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