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ImageSAFERFilter.dll 스팀충돌 해결방법

반응형

ImageSAFERFilter.dll 스팀충돌 해결방법

게임을 하려고 스팀을 실행했는데 ImageSAFERFilter.dll 오류가 발생되었다. 이 오류가 발생하게된 원인을 생각해보니, 은행 관련 엑티브엑스 그리고 공공기관 엑티브 엑스를 설치하고 나서 생긴 오류였다. 그러나, 그 보안 프로그램들을 모두 지웠는데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아 방법을 찾아보았다. 

충돌하는 소프트웨어 발견됨 

Steam 프로세스 안에서 호횐되지 않는 ImageSAFERFilter.dll 버전이 발견되었습니다. (MarkAny ContentSAFER / Samsumg KIES와/과 관련) 

Steam 또는 게임을 실행하는데 크래시 또는 네트워크 느림 현상을 경험하고 계시면 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시던가 삭제해야 됩니다. 

ImageSAFERFilter.dll

이 오류가 게임 퍼포먼스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지는 모르겠지만, 스팀을 실행할 때마다 떠서 보기 싫으니 해결해보겠다.

ImageSAFERFilter.dll 해결방법

ImageSAFERFilter.dll
작업 관리자

먼저 CTRL+ALT+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한다. 그 다음 Image SAFER Service를 찾아 작업 끝내기를 클릭하여 이 프로세스를 중지시킨다. 

ImageSAFERFilter.dll
서비스

그 다음 '서비스'를 검색하여 실행시킨 후 Image Protect Service 항목을 찾아 더블클릭한다. 

ImageSAFERFilter.dll
사용 안 함

프로세스는 이미 중지시켜놔서 서비스 상태는 이미 중지되었을테니, 시작 유형에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적용을 클릭하여 마무리한다. 

마지막으로 PC를 재시작하고 다시 스팀을 실행해보니 ImageSAFERFilter.dll 오류는 더 이상 뜨지 않았다. 이것이 뭐하는 프로세스인지는 모르겠지만, 게임에 영향을 준다고 하니 무조건 해결하도록 하자. 이상 ImageSAFERFilter.dll 스팀충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