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반응형

엣지 브라우저로 사이트에 접속하려고 하면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 웹 사이트는 이전 기술에서 실행되며 Internet Explorer에서만 작동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라는 문구가 떠서 귀찮게 익스플로러 11 이 따로 실행될 때가 있다.

이건 사용자의 문제가 아니라 그 웹 사이트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고려하지 않고 제작했기 때문이다.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새로 띄우지 않고 엣지 브라우저로 그 웹 페이지를 열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한다.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방법

엣지로 인터넷을 하다가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런 화면을 보았을 것이다.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익스플로러11 버전이 열리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이 될 것이다. 이럴때는, 익스플로러 엣지 주소창에 'about:flags'를 입력한다. 

about:flags

about:flags

그러면 개발자 설정이 뜨는데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 한다. 그리고 엣지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한다. 

그리고 다시 엣지 브라우저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전 웹 기술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했습다.' 라는 문구 없이 바로 엣지에서 그 페이지를 열어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