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실버라이트 오류 해결방법

반응형

몇몇 인강이나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를 사용하는데,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나 (특히 윈도우7) 실버라이트가 삭제도 업데이트도 안된다면 시도해볼만한 방법이다. 

실버라이트를 삭제하고 재설치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게 윈도우 업데이트랑 같이 엮이면서 꼬이면서 제거가 안될 수 있다. 

실버라이트 하나 때문에 PC를 포맷하는건 너무 시간낭비다. 도대체 왜 만들었는지 모를 이 프로그램때문에 애를 먹고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란다. 

실버라이트 오류

 

실버라이트 오류 해결방법

방법 1. 실버라이트 fix 파일 다운로드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문제해결 페이지에 접속하여 실버라이트 fix 다운로드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실버라이트 오류

문제 해결 지원 밑에 있는 Download 단추를 클릭하면 fix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실버라이트 오류

fix파일을 실행하면 이렇게 뜨는데 다음을 클릭하여 실버라이트 제거를 진행하도록 한다. 

방법 2. 직접 문제 해결

메모장을 열어 아래 구문을 입력하지말고 복사하기 편하게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문제 해결 페이지에 접속해서 아래구문을 복사하여, 안내대로 따라하면 된다. 

실버라이트 오류

방법1 또는 방법2 를 사용하여 실버라이트를 제거 했다면, 이제 실버라이트를 재설치하도록 한다. 

실버라이트 재설치 다운로드

실버라이트 오류

Install for Windows를 클릭하면 실버라이트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EBS와 같은 인강을 들어야되는데 실버라이트 때문에 말썽라면 위 방법으로 실버라이트를 제거하고, 다시 실버라이트를 설치하면 해결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