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무료 PDF 편집기

반응형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PDF 편집 프로그램은 이때까지 사용해본 PDF 편집 및 병합 프로그램중에 가장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램인 것 같아서 다운로드 방법과 주요 기능 몇가지를 포스팅으로 소개하겠다. 

PDF문서는 어도비사가 개발한 전자 문서 형식이며 국제 표준 문서 형식이다. 어느 환경에서나 동일한 결과물을 보여주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어디서 열어봐도 같은 결과물을 보여준다. 

또한 편집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여 강의안, 각종 회사 서류 제출용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그렇지만 이 PDF문서를 편집해야되는 경우가 있다. 

보통 PDF뷰어 같은 경우는 필수로 설치하는데, PDF 편집 프로그램은 유료인 경우가 많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PDF 문서를 가지고 놀기 편한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면 PDF를 한글로 변환, PDF파일 JPG변환, 글자 수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PDF 편집 병합 방법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은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더라도 다운로드는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도록 되어 있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

네이버 자료실에서 이지피디에프데이터3.0 무료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다운로드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생략하고 바로 주요기능을 알아보겠다.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주요기능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주요기능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의 주요기능들이다. 설치하면서 아래아한글 전용 변환기가 설치되는 것으로 보아 좀 더 정확한 변환을 위해서 그런것 같다. 

  • PDF변환 및 병합
  • 아래아한글 전용 폰트 지원
  • 다양한 고급활용 기능
  • 주석관리 및 문서편집 기능
  • 새로운 PDF 문서의 생성
  • 문서의 보안유지 및 개인정보 보호
  • 다양한 형식의 PDF 재변환 기능 

어디까지 무료인가? 라이센스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사용자의 범위는 비상업 목적의 개인사용자 및 국내 대학생 및 교직원까지 가능하다. 

단, 일반 기업 및 단체 사용자, 교육기관은 유료 라이센스를 구매해야된다. 조금 아이러니한게 교직원은 무료로 사용가능데 교육기관은 유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 결국 개인 사용자 빼고는 전부 유료라는 소리같다. 

한글문서 PDF 변환

한글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방법은 한컴소프트 아래아한글 자체에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이 가장 간편하지만 이번에는 이지피디에프에디터로 하는 방법만 소개하겠다. 

한글문서 PDF 변환
ezPDF Editor 3.0으로 PDF 변환

가장 간단한 방법은 위 스크린샷 처럼 한글문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ezPDF Editor 3.0으로 PDF 변환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변환된다. 귀찮게 문서를 열어서 처리할 필요가 없게된다. 

한글문서 PDF 변환
PDF 변환

다른 방법으로는 이지피디에프에디터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PDF 변환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한글문서 PDF 변환
파일 추가 / 폴더추가

파일 추가나 폴더추가를 선택해서 한글 문서가 있는 경로를 지정해주고 

한글문서 PDF 변환
PDF 변환

PDF 변환을 통해 조금 기다리면 한글문서가 PDF로 변환된다. 

PDF를 한글로 변환

이번에는 반대로 PDF문서를 한글로 변환하는 방법이다. 

PDF를 한글로 변환
변환 - HWP로

이지피디에프에디터로 PDF를 불러온다음, 상단 변환탭을 누르면 한글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계열 및 JPG, TEXT, HTML로도 변환이 가능하다. 아무래도 한글문서로 변환을 많이 할 것 같으니 HWP로 테스트해보겠다. 

PDF를 한글로 변환
확인

PDF 시작 페이지와 끝페이지를 설정하고 확인을 선택한다. 

PDF를 한글로 변환
저장

변환시킬 파일명과 경로를 지정하고 저장을 누르면 PDF를 한글문서로 변환할 수 있다. 

PDF를 한글로 변환

변환시킨 파일을 한글로 열어보니 제대로 작동하였다. 아무래도 한글 폰트까지 호환되서 깨짐없이 잘되는 것 같다. 

PDF 병합 방법

가끔 스캔한 JPG파일들을 PDF파일 하나로 병합해서 보내라는 곳들이 있다. 하지만 이정도는 입사전부터 간단히 처리할 줄 알아야 된다. (그래야될까)

PDF 병합 방법
PDF 병합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을 실행하고 PDF 병합 아이콘을 선택한다. 

PDF 병합 방법
파일 추가 / 폴더추가

파일 추가 또는 폴더추가 버튼을 선택하여 병합시킬 PDF문서의 경로를 지정한다. 

PDF 병합 방법
PDF 병합

하나로 병합시킬 PDF문서들을 확인하고 PDF 병합을 통해 JPG나 한글문서를 불러오면 자동으로 PDF로 변환시킨다. 

PDF 병합 방법
파일

그러면 PDF파일들이 한꺼번에 불러와지는데, 불러온 PDF파일들의 순서를 정하고, 프로그램 상단 파일을 눌러본다.

PDF 병합 방법
저장

그리고 저장을 선택하여 병합된 PDF를 저장할 경로와 이름을 지정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된다. 

PDF 편집 방법

PDF 편집

PDF 편집은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상단 메뉴 가운데 있다. 잘 활용하면 좋은 기능인데 은근 번거로워서 웬만하면 한글로 다시 편집하는 것을 권장한다. 

텍스트 추가 보다는 편집도구에서 텍스트 편집기능이 유용할 것이다. 편집할 텍스트 영역을 잘 지정하고 편집하면 된다. 

매번 포스팅이 무슨 보고서 작성하는 것도 아니고 너무 시간이 오래걸린다. 귀찮은데 다운로드 방법만 소개할 걸 그랬다. (이미 다해놓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