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빠른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 Defrag

반응형

이번에는 IObit 사의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 Defrag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요즘에는 대부분 C드라이브는 SSD를 사용하기 때문에 디스크조각 모음에 대한 필요성의 거의 없어졌다. 그리고 하드디스크는 D드라이브에 백업용이나 데이터 저장용 그리고 게임저장에 사용한다. 

예전처럼 하드디스크를 C드라이브로 사용하여 운영체제를 사용했을 때는 PC를 사용하다보면 단편화가 진행되어 PC속도가 느려지곤 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그런 걱정을 많이 하지 않아 된다.

그러나 하드디스크에 운영체제가 없더라도 게임이나 동영상과 같은 큰 용량의 데이터를 수시로 다운받고 지우고 하다보면 단편화가 진행된다. 그래서 한번씩 디스크조각모음을 해주면 속도가 어느정도 (눈꼽만큼) 괜찮아지는데 윈도우 기본 디스크조각모음은 속도가 느리니, 유틸리티를 사용해서 좀 더 빠르게 디스크 조각모음을 수행할 수 있다. 

빠른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Smart Defrag

Smart Defrag 다운로드

Smart Defrag 다운로드

Smart Defrag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은 IObit 홈페이지에서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별다른 과정없이 바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mart Defrag 설치

설치를 진행해보겠다. IObit사의 프로그램들은 자사 프로그램 광고가 중간중간 끼워져있는데 다음을 클릭하다보면, 

Smart Defrag 설치

오페라 브라우저 추가 설치가 뜨는데 필요없으면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Smart Defrag 설치를 마무리하자. 

Smart Defrag 사용법

Smart Defrag 사용법

Smart Defrag를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컴퓨터에 세팅되어 있는 SSD와 HDD 목록이 보일 것이다. 화살표를 눌러보면 분석, 빠른 조각모음 등의 기능들이 있는데 다필요없고,

Smart Defrag 사용법
스마트 최적화

그냥 간편하게 SSD, HDD, Windows Apps 목록을 체크하고 스마트 최적화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Smart Defrag

SSD는 디스크조각모음을 할 수 없으니 트림기능을 지원하며, 끝나자마자 바로 D드라이브인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이 간편하게 실행된다.

IObit Smart Defrag를 사용해보니 체감상 윈도우10 기본 디스크조각모음 보다 빠르게 단편화된 디스크를 조각모음 할 수 있었다. 자동 디스크 조각모음 기능은 유료버전인 Pro 버전에 있는데 그닥 필요없는 기능이므로 가끔 생각날 때 한번씩 돌려주면 좋은 프로그램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