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이마트에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신형 캡슐커피머신을 할인판매하여 정가 보다 많이 저렴하길래 마음먹고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를 구매했다.
현재 인피니시마는 이마트에서 단독출시 되었으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다.
돌체구스토 기종마다 그렇게 큰 특징이 차이가 없지만, 이번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캡슐커피머신은 물의 양을 수동으로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아메리카노 캡슐이나 에스프레소 종류의 캡슐은 모두 물조절을 하여 기호에 맞게 커피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현재 인피니시마 사용후기가 다 똑같은 내용인데다가 현실과의 괴리가 지나쳤다. 누가 집에서 그렇게 커피를 해먹을까? 조금 아쉬운감이 있어서 평범하게 포스팅을 준비하였다.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평소 하루에 아메리카노 테이크아웃 한잔 정도는 즐기는데, 거의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커피값을 당연하게 여기다가 이번 기회에 돌체구스토 인피니시마 캡슐머신을 구매하게 되었다. 덕분에 포스팅 소재도 생겼다.
커피머신 이름과 디자인을 무한함을 표현하는 인피니티 ∞ 에서 가져왔다고 하는데 아무리봐도 그냥 귀여운 새모양같다.
인피니시마 박스안에 있는 메뉴얼을 참고하여 작동방법이나 세척방법은 숙지후에 제품을 다루는 것이 좋다. 처음 전원을 켜면 전원버튼에 빨간색 LED가 깜빡깜빡 거리는데 몇초 후에 초록색으로 변하면 커피를 내릴 수 있다.
바닥에 있는 이걸 뭐라고 하지? 아무튼 커피를 내릴 때 작은컵을 사용했을 경우 커피나 물이 튀지 않도록 높이조절이 가능하다.
커피머신 머리 뒤에 있는 레버로 찬물과 따뜻한물을 선택하여 캡슐커피를 내릴 수 있는데, 원하는 만큼 물조절 하고 가운데로 레버를 돌리면 작동이 멈춘다. 이전 모델 처럼 물조절을 따로 지정하는 것이 아니었다.
커피캡슐을 사용하기전에 먼저 뜨거운물 및 찬물로 세척은 필수로 진행하고 커피캡슐을 넣는 것이 좋다. 세척은 다른맛의 캡슐을 사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필요하다.
1일 1커피
현재 돌체구스토를 구매하면, 2만원 상당의 웰컴쿠폰이 증정된다. 덕분에 여러가지 캡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
꽤나 보잘것 없이 연출된 사진이지만, 집에서 돌체구스토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사진이 가장 현실적인 사진일 것이다.
사실 돌체구스토는 이미 유명한 제품이며, 이전 모델을 구매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굳이 사용방법 위주로 포스팅하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판단하여, 인피니시마를 저렴하게 구매했다는 자랑과 함께 머신의 특징이 될만한 것들 위주로만 정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