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뱁션 자막 넣는방법 초보자용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뱁션 자막 넣는 프로그램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다. 뱁션은 뱁믹스와 다르게 동영상 편집 기능보다는 자막넣기에만 충실한 프로그램이다. 

그래서 뱁션 자막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것은 영상 자르기 및 붙이기 등의 작업은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이미 완료해놓은 상태에서 진행하거나, 간단한 동영상에 간단한 자막을 붙이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만약 동영상 편집 기능도 함께 하고싶다면 뱁믹스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다. 

뱁션 자막 넣기를 사용해보니, 확실히 어도비 프리미어 보다는 자막 넣기가 편했으며, 방송사에서 사용하는 유명한 폰트를 원한다면 유료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무료로 제공해주는 자막도 깔끔한 편이니 그것만 잘 활용해도 본전일 것 같다. 

뱁션 자막 넣는방법 초보자용

뱁션 다운로드

뱁션 다운로드

뱁션 자막 프로그램은 네이버자료실 또는 뱁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뱁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위 링크로 접속하여 뱁션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면된다. Mac 사용자는 맥용 뱁션을 받으면 된다. 

뱁션 설치

뱁션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Adobe Air를 필수 설치하라고 뜬다. 계속 버튼을 클릭하여 어도비 에어부터 설치를 진행한다.

뱁션 Adobe AIR

마지막으로, 뱁션을 설치하기 위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계속 진행하면 된다. 

뱁션 설치

기다렸다가 뱁션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는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뱁션 자막

뱁션 로그인

뱁션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다. 뱁믹스도 마찬가지인데, 가입을 진행하고 로그인을 한다. 

뱁션 안내

로그인에 성공하게 되면 자막프로그램인 뱁션이라고 안내가 뜬다. 아무래도 뱁믹스에서 자막과 편집을 같이 할 수 있으니, 뱁믹스로 설치를 유도하는 것 같다. 동영상 편집 기능도 필요하면 뱁믹스를 설치하면된다.

뱁션 기본자막

일단 동영상 편집 기능은 필요가 없으니 자막을 넣을 동영상을 불러오자. 그 다음에는 왼쪽 기본자막 탭에서 마음에드는 글꼴을 선택한다. 흔히 방송사에서 볼 수 있는 인기있는 글꼴은 유료로 구매해서 사용가능하며, 가격은 폰트마다 다르다. 

뱁션 기본자막

자막 문구는 자막을 더블클릭하면 편집이 가능하며, 자막 구간은 상세설명 아래에 자막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미리보기로 자막 구간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동영상 파일로 결과물 저장하기를 클릭한다. 

뱁션 저장 해상도

결과물의 해상도를 선택하라고 뜨는데 저화질, 일반화질, 원본화질 3개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다. 별 다른 이유가 없다면 원본화질을 선택하면된다.

뱁션
뱁션

최종적으로 뱁션 자막 넣기로 만들어진 동영상 결과물을 확인하면 된다. 

뱁션 자막 사용을 사용해서 동영상에 간단하게 자막을 입혀보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쉬워서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적당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폰트도 깔끔한 폰트를 사용하면 동영상 자막 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기왕이면 편집도 한번에 되는 뱁믹스를 사용하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뱁션 단점이라면 작업전후에 남는 tmp 파일이 지워지지않고 동영상이 있던 폴더에 남는 것은 별로라고 생각한다. 

이상 뱁션 자막 넣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IT 매뉴얼/윈도우10] - 윈도우10 동영상 자르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