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HEVC 코덱 다운로드 H265 재생

반응형

최신 DVD 영화 및 고프로 그리고 최신 스마트폰의 동영상이 고효율 비디오 코딩 H265 HEVC 포맷으로 저장됨에 따라 H.265 포맷의 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HEVC 코덱이 필요하다. 

H.265는 이전 버전인 H264와 비교해서 2배이상으로 압축 효율이 좋은 포맷이며, 윈도우10에서 기본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H265 포맷으로 녹화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HEVC 코덱이 필요하다. 

보통 이런 코덱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팟플레이어 같은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만, 이번에는 윈도우10에서 HEVC 코덱을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만약 고프로로 저장한 4K 동영상이 PC에서 재생되지 않는다고 H264로 굳이 인코딩할 필요가 없게 된다. 그리고 윈도우10 기본 동영상 프로그램인 영화 및 TV 앱을 주력으로 사용하거나 넷플릭스 앱을 사용한다면 희소식일 것이다. 

HEVC 코덱 다운로드 H265 재생

HEVC 코덱 다운로드

얼마전 포스팅으로 윈도우10 HEVC 코덱이 유료라고 언급한적이 있었다. 그런데 조금 찾아보니 HEVC 코덱을 무료로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한다. 

HEVC 코덱 다운로드

바로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tions를 설치하면 되는데 이 버전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스토어에서 검색으로는 찾을 수 없고 해당 링크를 통해서 설치하면 해결된다. 

장치 제조업체의 HEVC Video Extensions

마이크로소프트 웹에서 다운로드

추가로 HEVC의 로열티 때문에 생겨난 아래의 코덱들도 베타버전으로 배포중이지만, 경쟁 기술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필요하면 사용하길 바란다. 

최근 4K 영상 및 UHD 보급이 활발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압축효율이 좋은 HEVC H.265 코덱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그래서 이런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HEVC 코덱은 필수이기 때문에, 무료로 HEVC 코덱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