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Preview

샤오미 스마트 도어락 장점은?

반응형

비밀번호 및 지문인식 도어락이 가정에 많이 보급되었다. 예전처럼 키를 잃어버려서 집에 들어가지 못하는 일은 없어졌고, 스마트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지문, NFC 또는 암호로 문을 열 수 있는 도어락이 저렴해지면서 많은 가정에 보급되고 있는 중이다. 

샤오미 스마트 도어락은 다른 미지아 제품과 마찬가지로 기술로 가득차있고 가격대비 기능이 많다. 샤오미의 도어락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자.

샤오미 도어락 스마트한 잠금장치

샤오미 도어락 디자인

다른 샤오미 제품과 마찬가지로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도어록의 외관은 심플하지만, 검은색으로 제작되었다. 문 손잡이와 잠금장치 덮개는 샌디한 재질로 되어있다. 

샤오미의 스마트 도어락 전체 패널 소재는 아크릴 IML 기술의 방폭강화 유리로 제작되었다. 당연히 자물쇠 기능이 기본이어야 되므로 안전문제가 무시되면 안된다. 샤오미 도어락의 패널 재질 강도는 다른 스마트도어 잠금장치에 필적한다고 한다. 

샤오미 도어락

도어락의 UI 인터페이스 설계는 일반 도어락과 비슷하다. 패널 상단은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패널로 되어있다. 표시되는 암호 숫자는 입력하기 전이나 후에는 숫자를 숨길 수 있다. 

샤오미 도어락 지문

샤오미 도어락의 지문 인식 영역은 손잡이에 있다. 지문인식 영역은 타원형으로 제작되어 지문인식의 영역이 크고 인식률이 매우 정확하다고 한다. 문손잡이를 잡으면 자연스럽게 엄지손가락이 지문영역에 놓이게 되므로 편리하고 빠르게 지문인식이 가능해진다. 또한 샤오미 스마트 도어록은 모스 경도가 최대 9인 사파이어 재질을 사용했다. 

샤오미 도어락 비상키

스마트 도어락의 하단에는 USB 비상 전원 잭과 스피커가 있다. 비상 전원 잭은 눈에 띄지 않으며, 원형 쉘로 덮혀있다. 

샤오미 도어락

샤오미 도어락 잠금해제 방법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도어록은 암호, 열쇠 구멍, NFC, 블루투스, 지문으로 최대 5가지 방법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1. 지문 잠금 해제
  2. 암호 잠금 해제
  3. 블루투스 잠금해제
  4. NFC 잠금해제
  5. 키 잠금 해제

샤오미 도어락 다른 기능은?

우선 다양한 잠금해제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센서도 중요하다. 

샤오미 도어락 알림

열쇠 구멍을 여러번 넣고 잠금 장치를 오랫동안 잠그지 않으면 도어락에서 경보가 울린다. 또한 도어락에 이상이 생기면 경보를 울린다. 잠금 패널의 알람외에도 잠금장치가 닫힐 때, 내부에서 센서가 있으며 비정상적인 개방을 하면 알람이 울리게 된다. 

여기까지만 보아도 일반 도어락과 특별한 기능은 없어보인다. 샤오미 도어락만의 스마트한 기능을 살펴보면 

모든 작동을 미지아 앱 로그에 연동이 된다. 또한 앱으로 임시 비밀번호 설정을 지원하여 손님이 온다면 임시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상태보기, 로그 기록, 원격 설정 및 기타 작업을 할 수 있다. 

외관으로보면 샤오미 도어락은 아크릴 IML 공정 방폭 강화 유리를 사용하며 기존의 심플한 모양의 디자인이다. 또한 샤오미 미지아 앱으로 스마트한 잠금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지문인식이나 안정성 외에도 보안 성능은 민감하고 우수한 편이라고 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한 블루투스 잠금해제, 암호 잠금 해제 및 비상 키 사용으로도 도어락을 열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