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하스스톤 덱 트래커 뉴비는 필수!

반응형

오늘은 블리자드의 CCG 수집형 게임 하스스톤 덱 트래커 다운로드 및 한글 설정 그리고 인기있는 메타 및 덱을 참고하는 방법을 정리하겠다. 

하스스톤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컨텐츠를 늘리고 밸런스 조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한 유저가 있다. 그러나 초보가 지금 진입하기에는 진입장벽이 너무 높고, 아무리 실력이 좋더라도 과금을 하지 않으면 승리하기가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인기가 좋은 메타 및 승률이 좋은 덱을 참고하여 처음에는 하나의 완성된 덱을 만들어두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하스스톤 덱 트래커는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핵으로 분류하지 않아서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스스톤 덱 트래커

하스스톤 덱 트래커 기능

덱트래커 기능

하스스톤 덱 트래커는 인게임 오버레이로 기본적인 덱 트래킹 기능을 지원한다. 내가 무슨 카드를 냈는지를 기록하며 남은 것은 무엇이 남았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추가적으로 게임 리플레이 저장 및 매치 기록 승률, 더 나은 덱을 구성하기 위한 떠오르는 덱을 조사할 수 있다. 

하스스톤 덱 트래커 다운로드

이제 하스스톤 덱 트래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정리하겠다. HSReplay로 접속하여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하면된다.

하스스톤 덱 트래커 다운로드
Arcane Tracker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Arcane Tracker'라는 어플이 동일 프로그램이다. 

덱트래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별다른 과정없이 바탕화면에 하스스톤 덱트래커 아이콘이 생긴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동기화되어 있지 않으니 한글설정부터 진행한다.

하스스톤 덱 트래커 한글 설정

하스스톤 덱 트래커 카드 한글

하스스톤 덱 트래커 한글 설정 방법은 상단 options 메뉴를 클릭한다. 그 다음 왼쪽메뉴에서 General을 클릭하고, CARD LANGUAGE 에서 Korean을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언어가 한글로 출력된다. 블리자드의 세심한 한글화 작업으로 영문으로 된 이름은 무슨 카드인지 추측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한글로 바꿔놓는것이 중요하다. 

하스스톤 덱 트래커 한글

그 다음은 덱 트래커 프로그램 자체 언어를 한글화 하는 방법이다. Appearance 메뉴를 클릭하여 Language를 Korean으로 변경하면 덱트래커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제 하스스톤 덱 트래커를 본격적으로 사용해보겠다.

덱 트래커

덱트래커

하스스톤에 오랜만에 접속해보았는데 너무 많이 달라져서 당황스러웠다. 나의 덱을 보면 자동으로 덱트래커가 내가 가진 덱을 동기화한한다. 이 덱으로는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으니 HSReplay로 접속하여 현재 메타와 인기있는 덱을 확인해보겠다.

떠오르는 덱

영원한 덱은 없고 항상 변화하는 메타에 발맞춰야 될 것이다. 대부분 비슷한 덱을 보유하는 이유는 확실히 승률을 높혀주기 때문이다. 괜히 스트레스 받지말고 가루를 모아서라도 완성된 덱을 하나 정도는 만들어두는 것이 유리하다.

이상, 하스스톤 덱트래커에 대해 대략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리고 웬만하면 괜히 클래식 덱으로 함부로 뛰어들지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