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블루라이트 필터 예약시간에 자동으로 켜는 방법

반응형

갤럭시 블루라이트 필터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필터 강도 조절 및 예약시간에 자동으로 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특히나 자기전에 어둠속에서 스마트폰으로 SNS, 유튜브 및 넷플릭스 영상을 보다가 잠드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야간에는 블루라이트 필터를 켜는 것이 눈에 덜 해로울 것이다. 

내가 직접 블루라이트 필터를 켜고 끄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그러나 자동으로 일몰에서 일출까지, 내가 직접 지정한 시간에만 자동으로 블루라이트 필터를 켜는 것이 가능하다. 

화면의 블루라이트를 제한해보자. 

블루라이트

TV 모니터 및 스마트폰 액정에서 나오는 푸른계열의 광원을 블루라이트 라고한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어느 순간부터 화면에서 청색의 색감을 많이 줄였다. 초기에는 청색의 색감이 많이 강조된 커스텀롬도 많았지만, 그 당시에는 사용자의 인식이 오줌액정 취급을 받았다. (제조사에서 불량으로 인정하진 않았음)

갤럭시 블루라이트 필터

상단바필터 강도

갤럭시 스마트폰 상단바를 내리면 블루라이트 필터 아이콘이 있다. 아이콘을 터치하면 즉시 블루라이트 필터가 적용되며, 필터의 강도를 조절하려면 블루라이트 필터 글자를 터치하여 필터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블루라이트 필터 적용 전후

블루라이트 필터 자동으로 켜기

상단바의 블루라이트 필터 설정에서 상세정보를 터치해보자.

일몰에서 일출까지
일몰에서 일출까지
직접 설정
시작 시간 / 종료 시간

  • 일몰에서 일출까지 (위치 기능 켜기 필요)
  • 시간 직접 설정

상세정보에서 블루라이트 필터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바가 있고, 예약시간에 켜기가 있다. 예약 시간에 켜기를 활성화 시킨뒤, 일몰에서 일출까지 또는 직접 설정으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만 자동으로 블루라이트 필터가 켜지게 할 수 있다.

블루라이트 필터를 사용하면 디스플레이의 빛을 조절하여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그렇다고 블루라이트 필터를 평상시에 사용할 필요는 없고 밤에 자기전에 침대에서 이불속에서 어둠속에서 스마트폰을 보고있다면 블루라이트 필터는 켜도록하자. 

반응형